클로잇, 대전권 4개 대학과 맞손…NCLC 인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은 노코드·로우코드(NCLC·No Code Low Code) 지역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한남대학교를 비롯한 대전권 4개 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영수 클로잇 대표는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실습을 병행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생 취업연계 등을 통해 노코드·로우코드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은 노코드·로우코드(NCLC·No Code Low Code) 지역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한남대학교를 비롯한 대전권 4개 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클로잇은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우수 강사진과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 대상자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 특강 및 인증형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아웃시스템즈 한남 부트 캠프’ 수료증이 발급된다. 향후 대전지역 중소기업과 대학생, 클로잇이 공동으로 진행 예정인 지역 중소기업 문제 해결형 캡스톤 디자인, 현장 실습 등을 통해 취·창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클로잇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우리은행, 등과 클라우드 솔루션을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로우코드 플랫폼 선도 기업 아웃시스템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고객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영수 클로잇 대표는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비용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며 “실습을 병행한 양질의 교육을 통해 지역 인재양성과 교육생 취업연계 등을 통해 노코드·로우코드 생태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사히 생맥주캔' 거품 비결…'맥주' 아닌 '캔'에 있다[궁즉답]
- 대통령 여름 휴가지는 어떻게 정해지나요?[궁즉답]
- 술 마시고 경찰·의료진 폭행…60대 남성 구속(영상)
- “블박 36초만 봐주세요”…판사 “시간 없다” 벌금형(영상)
- “다들 행복해…칼 들고 나타날 것” 7번째 신림역 살인예고 등장
- "따따블에도 안 팔아요" 없어서 못 파는 100억대 초고가 주택
- 수박에 이어 드릴…또 난리 난 서산시 게시판, 무슨 일
- 주호민 아내, 법정서 “子교사 꼭 강력처벌”…‘해명 문자’도 무시
- 김연자, 소속사 대표와 13년째 열애 "이미 같이 산다"
- "입증되면 노벨상"이라는 초전도체 검증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