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주춤한 카카오게임즈...하반기 신작으로 반등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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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올해 2·4분기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이는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결과다.
2·4분기 실적을 부문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대비 19% 감소한 17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대비 20% 감소한 119억원의 매출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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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분기比 매출 9%, 역업익 133% 증가
신작 '아레스' 흥행...실적 개선 기대감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2·4분기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가 초반 흥행을 이끄는 데다가 여러 신작이 대기하고 있어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2일 카카오게임즈는 2·4분기 연결 매출 2711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결과다. 다만 자체 지식재산권(IP) 신작 '아키에이지 워' 매출이 온기 반영되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1주년 기념 이벤트 등 라이브 게임의 견조한 실적이 더해져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 133% 증가했다.
2·4분기 실적을 부문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대비 19% 감소한 17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대비 20% 감소한 119억원의 매출을 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1% 감소한 873억원을 기록했다.
향후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신작을 바탕으로 실적 반등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7월 25일 출시된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의 경우, 초반 성과에 대한 긍정적인 내부평가가 나오고 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이날 2·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현재 아레스 서비스를 시작한 지 일주일이 지났기 때문에 이른 판단일 수도 있지만 우리가 의도한 방향대로 나아가고 있다"며 "올해는 아레스의 국내 서비스 안정성이나 콘텐츠 확보에 집중할 예정이고 추후 글로벌 론칭을 준비해나갈 것"이라고 귀띔했다. 이밖에 하반기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웰메이드 신작 및 라이브 게임을 전세계 지역에 두루 선보이며 글로벌 파이프라인 구축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다.
신작으로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 오더'와 크로스플랫폼 MMORPG '롬(R.O.M)'을 글로벌 동시 선보일 예정이다.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 '오딘', 일본 시장에 '에버소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 '아키에이지 워'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또 메타보라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인 '버디스쿼드'와 하이퍼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을 출시, 신사업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웰메이드 IP 타이틀이 장기 흥행할 수 있도록 국내외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AAA급의 PC 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확장의 신작 개발도 준비해 나가는 등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수익 강화를 위해 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조혁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회사는 신작을 준비하는 단계에서부터 마케팅비를 항상 함께 면밀히 검토하면서 관리해왔다"며 "하반기에도 다수의 신작이 있어서 이에 대한 준비들은 계속해왔으며 하반기에는 상반기 매출액 대비 마케팅 비율은 효율화 돼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인건비는 계획했던 것보다는 다소 증가했는데, 자체 개발하는 신작 쪽에 개발 인재들이 공격적으로 많이 늘어났기 때문"이라며 3·4분기에는 인건비 관리를 2·4분기와 유사하게 하면서 신작 개발 진행 상황 및 매출 실적 등을 고려해 인력 충원을 계획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실적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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