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비에이치, 2분기 잠정 실적 발표…증권사들 '하반기 주목' 의견 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비에이치에 대해 지난 6월 30일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7월 18일에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2일 비에이치에 대한 증권사 리포트들이 올라왔다. 비에이치에 대한 리포트를 발간한 곳은 대표적으로 메리츠증권, 하이투자증권, 대신증권이다.
3개의 증권사 리포트는 모두 비에이치에 대해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메리츠증권 양승수 연구원은 "하반기 북미 고객 사향 신제품 출시와 내년 IT OLED 관련 실적 모멘텀 지속이 유효하다"며 대외적 이슈로 인해 성수기 진입을 앞두고 있음에도 주가가 과거 6년 P/E 저점 수준에서 거래 중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고의영 연구원도 P/E에 대해 언급하며 "단기적으론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구간이나, 중장기적으로는 주가 및 실적의 상방이 열려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대신증권 박강호 연구원은 "전장향 매출 확대 및 2H23에 추가적인 매출 반영 가능성이 부각된다"라고 의견을 제시했다.
비에이치는 전일 공시를 통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은 3000억으로 전기 대비 2% 하락했고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8.8% 올랐다. 그러나 전년 동기 대비해서는 각각 9%,59% 하락했다.
2일 비에이치는 전 거래일 대비 0.6% 오른 2만4800원에 거래되며 큰 변동 없이 장을 마감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비에이치에 대해 지난 6월 30일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7월 18일에 매도의견을 제시했다. 이후 매수의견을 제시하진 않았으나 종합의견의 점수가 상승중이기 때문에 매수를 제시할 가능성이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행기인 줄"…현대모비스 직원이 낸 아이디어 'EV9'에 구현 [영상]
- "한 번 주유로 1000km 거뜬"…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車
- 해수욕장도 아닌데 '바글바글'…폭염에 인기 폭발한 곳
- '상온 초전도체 논란' 대응 나선 초전도학회…검증위 발족
- "도저히 못참겠네"…장마 끝나자 에어컨 '2배' 팔려나갔다
- '워터밤 여신' 권은비·'대세' 덱스 핑크빛…"장문의 DM"
- 유승준 '비자발급' 두 번째 소송, 또 대법원 간다
- "尹 대통령 관저 뷰"…소유, 월세 1200만원 아파트 어떤가 보니
- 주호민 사태 지켜보던 자폐 2급 아빠의 조언 "아이 바로 봐야"
- "15억도 문제 없다"…4만6000명 몰린 광진구 새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