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엔터테인먼트 기능 강화”…폴스타2, 하반기 무선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다음달부터 3단계에 걸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폴스타 2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기존 고객과 새로 폴스타 2를 구매하는 고객 모두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폴스타 2를 주문하는 신규 고객들은 출고 시점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적용된 차량을 인도받게 되며, 출고 이후에도 OTA를 통해 무상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의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다음달부터 3단계에 걸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폴스타 2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기존 고객과 새로 폴스타 2를 구매하는 고객 모두 업데이트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작년 1월 폴스타 2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총 8번의 OTA 업데이트를 통해 총 38가지의 항목을 개선하거나 신규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 업데이트 예정인 항목은 총 5가지로 티맵 고도화, 티맵 스토어 내 애플리케이션 추가,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2.0 출시,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인 카 페이먼트 시스템 도입 등이다. 주로 주행 편의성 향상과 혁신적인 엔터테이닝 경험 기회 제공에 초점을 맞춰졌다.
우선 다음달 중에는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학습·분석해 최적의 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고도화된 티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티맵 스토어에는 뉴스와 파이낸스, 팟캐스트(팟빵), 오디오북(윌라), 웹브라우저 비발디 등의 앱을 추가한다. 폴스타코리아는 차량을 충전하는 동안 폴스타 2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엔터테이닝의 범위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했다.
10월에는 강화된 AI 플랫폼 누구 2.0을 출시할 예정이며, 12월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웨이브', 차량 내에서 전기차 충전 결제까지 가능한 간편 결제 시스템 '인 카 페이먼트'를 각각 도입할 계획이다.
폴스타 2를 주문하는 신규 고객들은 출고 시점에 따라 해당 기능이 적용된 차량을 인도받게 되며, 출고 이후에도 OTA를 통해 무상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기존 폴스타 2 구매 고객들도 업데이트 대상에 포함된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서 롤스로이스 인도 돌진 20대女 덮쳐…운전자 `케타민 양성`
- "피곤하지? 이거 먹어" 졸피뎀 먹이고 女직원 성폭행한 40대男
- 편의점 진열대 차는 아이 말리자..."점주에 음료수 집어던진 부모"
- 세련된 옷차림 여성 낀 3인조 강도, 214억 보석 털고 사라졌다
- "천사를 봤네요"... 땡볕 지쳐 쓰러진 남성에 생수 건넨 여성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