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내 업계 최초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2030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와 '2050 넷제로(온실가스 순배출량 제로화)'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 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은 건 한국타이어가 처음이다.
한국타이어는 SBTi 승인에 맞춰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과 간접 배출 총량을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46.2% 감축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2030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와 '2050 넷제로(온실가스 순배출량 제로화)'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SBTi는 지구 평균 기온 상승 온도를 1.5도로 제한하자는 파리기후협약을 이행하고자 과학적 근거에 기반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검증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다.
국내 타이어 업계에서 SBTi로부터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은 건 한국타이어가 처음이다. 국내에서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15개 기업이 승인을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SBTi 승인에 맞춰 제품 생산 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과 간접 배출 총량을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46.2% 감축할 계획이다. 또 밸류체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도 27.5%까지 줄이는 등 생산과 영업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온실가스를 중장기적으로 감축해나갈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진열대 발로 차던 아이 말리자, 음료수 집어 던진 부모[이슈시개]
- 자해하는데 "더 찔러라, 그래도 안 죽는다" 자극한 경찰
- 3층까지 20초 걸렸네…베란다 타고 현금 훔친 '스파이더맨' 체포
- 물총싸움 하려다…해수풀장 취수구에 팔 낀 초등학생 목숨 잃었다
- 회전초밥집 '혀 낼름' 소년…업체의 소송 취하, 왜?
- 美 신용등급 12년만에 강등…백악관 "현실 무시" 반박
- 尹정부 수출 드라이브에도 중소기업 수출 전방위적 감소
- 돌아온 '몬스터'…류현진, 1년 2개월만 선발 복귀[뉴스쏙:속]
- 카카오뱅크 상반기 순익 1838억원 최대 실적
- "'분신 방조 의혹' 검찰 민원실 영상과 동일…CCTV 유출 경로 밝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