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반카르텔 공정건설 추진본부 설치…“건설 전 과정 전관특혜 의혹 불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불거진 '철근 누락 아파트' 사태와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건설 카르텔 척결을 위해 반카르텔 공정건설 추진본부를 설치합니다.
이한준 LH 사장은 오늘(2일) 서울 강남구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건설카르텔과 부실시공 근절을 위한 LH 책임관계자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LH는 건설 이권 카르텔과 부실공사를 근절하기 위해 경기남부지역본부에 '반카르텔 공정건설 추진본부'를 설치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불거진 ‘철근 누락 아파트’ 사태와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건설 카르텔 척결을 위해 반카르텔 공정건설 추진본부를 설치합니다.
이한준 LH 사장은 오늘(2일) 서울 강남구 LH 서울지역본부에서 건설카르텔과 부실시공 근절을 위한 LH 책임관계자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 사장은 “국민의 보금자리로서 가장 안전해야 할 LH 아파트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이번에 건설안전을 제대로 확립 못 하고 설계·감리 등 LH 건설공사 전 과정에서 전관특혜 의혹을 불식시키지 못하면 ‘LH의 미래는 없다’는 각오로 고강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LH는 건설 이권 카르텔과 부실공사를 근절하기 위해 경기남부지역본부에 ‘반카르텔 공정건설 추진본부’를 설치합니다.
건설안전기술본부장이 본부장을 맡으며, 운영 기간은 오늘(2일)부터 카르텔이 철폐될 때까지입니다.
설계, 심사, 계약, 시공, 자재, 감리 등 건설공사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전관예우, 이권개입, 담합, 부정·부패 행위 등을 근절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본부는 고질적인 건설산업의 잘못된 관행을 근절·개선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건설혁신방안을 마련하는 임무도 맡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지은 기자 (writte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대한노인회 “오늘까지 ‘노인 폄하’ 사과하라”…진화 나선 민주 지도부
- ‘스파이더맨이세요?’…아파트 3층까지 20여 초 만에 이동 절도범 검거
- 오키나와 태풍 ‘카눈’ 강타…사망·부상 잇따라
- 가사 노동자 호칭, ‘아줌마’ 대신 ‘가사 관리사’로
- ‘기침’은 미국이 했지만, ‘몸살’은 우리 경제의 몫?
- 항공권, 여행사 통하면 싸지만 ‘이것만은 꼭 체크!’
- [오늘 이슈] “은행 직원 또 횡령”…경남은행서 562억 원 피해
- 부모님 모시고 ‘호텔 뷔페’ 갔다가 ‘100만 원’…“물가 실화?” [잇슈 키워드]
- ‘메이플시럽’을 쫓아라…통에서 나온 건 이것!
- “지하철이 최고야”…갈 곳 없는 노인들의 피서지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