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 동반진단제품, 이달부터 건강보험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큐릭스(229000)는 동반진단제품 '드롭플렉스 EGFR 뮤테이션 테스트(Mutation Test) V2'(사진)에 대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험수가 심사가 완료돼 이달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고 2일 밝혔다.
드롭플렉스는 EGFR 변이를 검출해 폐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표적치료제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동반진단 검사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보다 2배 많은 돌연변이 검출
우수한 민감도로 혈액을 검체로 사용 가능
젠큐릭스(229000)는 동반진단제품 ‘드롭플렉스 EGFR 뮤테이션 테스트(Mutation Test) V2’(사진)에 대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험수가 심사가 완료돼 이달부터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고 2일 밝혔다.
드롭플렉스는 EGFR 변이를 검출해 폐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표적치료제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동반진단 검사 제품이다. 기존 제품들보다 2배 이상 많은 107개의 EGFR 돌연변이를 검출할 수 있고, 디지털PCR 방식으로 유전자증폭(RT-PCR) 방식보다 민감도가 50배 이상 높다.
혈액을 검체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또 다른 강점이다. 기존 검사들은 낮은 민감도 문제로 인해 혈액을 검체로 사용하지 못하고 대부분 조직 검사만 가능했다. 드롭플렉스는 혈액에서도 우수한 민감도를 구현해 생검이 불가능한 위치에 종양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소량의 혈액을 사용하기 때문에 조직검사와는 달리 정기적인 모니터링 검사도 가능하다.
젠큐릭스 관계자는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기존 메이저 거래처들에 납품을 준비 중”이라며 “다른 대형 종합병원들에서도 이미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왕해나 기자 haena07@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류 위협 '바이러스 변이' 우려'…조류 인플루엔자 고양이 또 폐사
- '피프티피프티 사태' 극적 합의하나…法, 소속사 분쟁 조정회부
- '피자+치킨' 올렸더니 대박난 '이 버거'…'2주만에 10만개 팔렸다'
- '제발' 창문 두드렸지만…68층 오르던 佛 스파이더맨 '추락사'
- 중국집 배달원, 사장님 말실수에 '연봉 1억 달라'…'황당' 소송 결과는?
- '심은하 전격 컴백'…허위 복귀설 유포한 제작사에 강경 대응 무슨 일?
- 애 가지고 보험사기? 내리막서 유모차 놓아버린 아빠 '충격'
- ‘1조 기부왕’ 99세 이종환, 70대 입주 가사도우미 성추행 무혐의 처분
- 앞서가는 택시 '급 브레이크'…알고보니 운전 중 '성인물' 검색했다
- 서이초 교사 생전 모습? 유족 측 '이 사진 아니면 딴 사람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