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올해 상반기 펀딩 3대 트렌드는 패션·푸드·홈리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을 표방하는 와디즈는 '2023 상반기 크라우드 펀딩 트렌드'에서 올해 상반기 크라우드 펀딩 3대 트렌드로 패션·푸드·홈리빙을 꼽았다.
와디즈는 올해 상반기 펀딩 오픈 프로젝트가 총 7294개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14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을 표방하는 와디즈는 ‘2023 상반기 크라우드 펀딩 트렌드’에서 올해 상반기 크라우드 펀딩 3대 트렌드로 패션·푸드·홈리빙을 꼽았다.
와디즈는 올해 상반기 펀딩 오픈 프로젝트가 총 7294개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14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오픈 수를 기준으로 패션·잡화, 푸드, 홈리빙이 상위 3개 분야였다. 이용자 인기 검색어 상위 10위권에는 ‘캠핑’, ‘텐트’, ‘캐리어’, ‘백팩’ 등 레저 관련 검색어가 주로 포진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영향으로 캠핑과 여행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모은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공식 굿즈도 서포터 1만6831명이 참여, 7억 원 모금으로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주목 받았다. 이 밖에도 와디즈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오프라인 체험 공간 ‘공간 와디즈’에는 상반기에만 6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패션브랜드 ‘마인드브릿지’와 로컬 복합 문화 공간 ‘칠드라이브인’의 협업 팝업 스토어부터 ‘하리보 리빙 한정판 굿즈’ 등 다양한 프로젝트 기획 전시로 방문객이 크게 늘었다.
특히, 지난 7월에 운영한 ‘샵사이다’ 팝업 스토어에는 보름 동안 약 4만 명이 다녀가면서 많은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SNS 인증샷 명소로 화제에 올랐다.
와디즈 관계자는 "야외 활동이 늘면서 패션과 레저 관련 펀딩 프로젝트가 주목을 받았고 트렌디한 브랜드 체험을 위한 ‘공간 와디즈’ 방문객도 크게 늘었다"며 "하반기에도 와디즈는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메이커와 서포터들의 도전과 지지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원서 남자친구 보는데 집단성폭행…용의자 2명 체포
- ‘노인 폄훼’ 논란 김은경, 이번엔 “윤석열 밑에서 임기 마치는 것 치욕스러웠다”
- 불륜 인정한 톱女배우, 이혼 발표 직전 파티…‘뻔뻔 행보’ 눈총
- 가수 소유, ‘월세만 1200만원’ 한남동 초호화 저택 공개
- 진중권 “김은경, 표의 등가성 부정…1인 1표 가장 합리적이어서 선택”
- 15년간 어린이집서 여아 91명 성폭행…1623건 성범죄 드러나 호주 ‘발칵’
- 이승윤 “1회 자연인, 옷 다 벗고 있어 충격…”
- 한채영, 결혼 17년 현실 민낯… “훈남 남편? 이제 없다”
- 법원, 김혜경 불러 “이재명에게 폭행 당했나” 직접 묻는다
- “마스크 다시 써야할지도”…전 세계로 재확산하는 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