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시니어 카페 지원 음료 ‘우리쑥 곡물라떼’ 5만잔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일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일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지난해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한다는 상생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우리 쑥 곡물 라떼’는 국내산 쑥과 볶은 곡물 등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로, 고소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고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스타벅스는 원부재료 지원과 함께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은 “‘우리 쑥 곡물 라떼’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카페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4세 김연자 "13년 연애 남친과 칠순 전 결혼 계획"
- “천사를 봤네요”..땡볕에 주저앉은 중년남성에 생수 놓고 간 여성
- 조인성, 희귀질환 환우 등 '밀수' 시사회 초대…넘사벽 인성
- 서울 5성급서 혼박한 20대 女, “샤워하는 데 男 직원 문 따고 들어와”
- 박서준도 ‘스토킹 피해자’였다 “항상 같은 차가 따라와 섬뜩했다”
- 주호민 아내, 특수교사 재판서 “반드시 강력 처벌” 요청
- 수양하는 스님인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A급 지명수배자
- “20만원짜리 호텔인데 생수 1병도 안 줘?” 화나서 항의했더니 벌어진 일 [지구, 뭐래?]
- “남친이 두살배기 아들 살해” 母 오열…판사는 ‘휴대전화 삼매경’ 논란
- ‘1조 기부왕’ 99세 이종환, 가사도우미 성추행 ‘무혐의’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