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민희진 손잡고 솔로 데뷔 "떨리지만 행복"

박상후 기자 2023. 8. 2.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뷔가 어도어 민희진 총괄 프로듀서와 손잡고 첫 솔로 앨범을 낸다.

2일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뷔는 현재 첫 번째 솔로 앨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뷔의 제안으로 뉴진스의 총괄 프로듀서 민희진이 음악·안무·디자인·프로모션 등 이번 앨범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한다.

민희진은 어도어 대표이자 총괄 프로듀서로 뉴진스의 성공을 이끌어 현재 K팝과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민희진 프로듀서는 '지난해 말 제안을 받았다. 처음에는 스케줄 때문에 망설였지만 뷔의 태도·열정과 잘 몰랐던 그의 음색이 흥미로웠다. 이번에도 주목했으면 하는 건 음악이다. 뷔의 취향을 반영한 동시에 내가 제안하고 싶은 음악들로 준비했다. 익숙한 스타일보다는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잘 소화할 수 있는 음악에 중점을 뒀다. 눈코 뜰 새 없이 바빴으나 재미있는 작업물이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뷔는 '떨리지만 행복하다. 내 취향이 고스란히 들어간 앨범이다. 볼거리가 풍성할 것이다. 아미(팬덤명)들이 행복해할 거라고 생각하면서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뷔의 솔로 앨범의 발매일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빅히트 뮤직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