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봇모빌리티, 운전자 오디오 콘텐츠 '차봇 라디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봇모빌리티가 운전자 종합 정보 오디오 콘텐츠 '차봇 라디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귀로 듣는 내비게이션을 표방하는 차봇 라디오는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전생활을 돕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소비를 즐기는 앱 사용자들의 취향과 요구에 맞춰 기획됐다.
이번 차봇 라디오 콘텐츠를 총연출한 모영욱 PD는 팟빵 등에서 8년간 시사,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인기 프로그램을 기획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차봇모빌리티가 운전자 종합 정보 오디오 콘텐츠 ‘차봇 라디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귀로 듣는 내비게이션을 표방하는 차봇 라디오는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전생활을 돕고,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소비를 즐기는 앱 사용자들의 취향과 요구에 맞춰 기획됐다.
운전 중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 시청으로 사고가 이어지는 가운데, 운전자들에게 영상 콘텐츠 이상 재미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 것.
차봇 라디오는 지난달 선보인 차봇TV에 이은 두 번째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차봇만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되며, 향후 팟빵과 네이버 오디오 클립 등 타 채널에서 제공하고 있는 인기 오디오 콘텐츠를 수급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첫 파일럿 방송인 ‘여행이 맛있을 지도’는 청취자 사연을 기반으로 부산, 제주 등 국내 인기 여행지 지역민들만 아는 숨은 맛집을 소개한다. 노포전문 여행 작가 노중훈과 미식가로 소문난 개그맨 문천식이 진행한다.
방송은 1부 부산편을 시작으로 한 달간 매주 수, 목 총 4화의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다. 차봇 앱에서 처음 방송되며, 사흘 후 팟빵, 네이버 오디오 클립, 애플 팟캐스트 등 오디오 플랫폼에서 서비스된다.
이번 차봇 라디오 콘텐츠를 총연출한 모영욱 PD는 팟빵 등에서 8년간 시사,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의 인기 프로그램을 기획해왔다. 모영욱 PD는 “폭넓은 콘텐츠를 선보여 차봇 라디오만의 팬덤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봇, 운전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차봇TV' 출시
- 차봇모빌리티,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 위너프라이즈 수상
- 모빌리티 플랫폼 차봇,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LG CNS, 매출 4조 눈앞…핵심 DX 사업으로 실적 '고공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