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장르·플랫폼 다양화로 전 세계 게임 시장 정조준

이승주 기자 2023. 8. 2.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이 장르 다변화, 게임성 집중 전략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 전역을 공략하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장르를 선택해 차별화된 게임성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유저들이 원하는 재미와 더불어 테스트를 통한 유저 피드백 수용, 발 빠른 개발 과정 공개, 게이밍 플랫폼 확장 등 글로벌 유저들의 만족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장르 다변화, 게임성 집중 전략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 전역을 공략하고 있다.

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목표 시장을 지역이나 국가가 아닌 전 세계로 설정해 개발 가능한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는 개발 전략을 펴고 있다. 동시에 개발 초기 단계부터 테스트를 통해 게임을 공개하고 피드백을 수용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넥슨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장르를 선택해 차별화된 게임성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며 "유저들이 원하는 재미와 더불어 테스트를 통한 유저 피드백 수용, 발 빠른 개발 과정 공개, 게이밍 플랫폼 확장 등 글로벌 유저들의 만족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우선 넥슨은 글로벌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선보이고 있다. 해양을 탐험하는 ‘데이브 더 다이버’, 중세 판타지 속 백병전을 펼치는 PvP 게임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1인칭 슈팅(FPS) 게임 ‘더 파이널스’, 3인칭 탈출 슈팅 게임 ‘아크 레이더스’까지 기존 문법에서 탈피한 글로벌 맞춤형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르 다양화와 함께 콘솔 플랫폼도 지원해 이용자 저변을 넓힐 계획이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시리즈에서의 크로스 플레이,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제공하는 등 전 세계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게이밍 기기를 지원하여 범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예정이다.

데이브 더 다이버

특히 넥슨이 지난 6월 28일 글로벌 동시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깊은 바닷속을 탐험하는 독창적인 게임성을 앞세워 국내 게임 최초로 스팀 리뷰 평가 약 3만7000개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등급을 받고 최고 동시 접속자 9만8480명을 기록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게임 리뷰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9점, 오픈크리틱 90점(7월 18일 기준)을 받아 대한민국 게임 역사의 ‘최초’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넥슨 관계자는 "확률형 아이템을 배제한 패키지 게임으로서 온전히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이름을 걸고 게임성만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낸 점에 넥슨의 새로운 도전이 조명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워헤이븐

중세 판타지 배경 대규모 전장에서 오로지 냉병기로만 전투를 펼치는 팀 대전 게임 ‘워헤이븐’도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심었다. 지난 6월 20일 개최된 스팀 온라인 행사 ‘넥스트 페스트’에서 개성 있는 캐릭터, 짜릿한 액션성 등으로 일일 활성 플레이어 수 1위를 차지하고 인기 출시 예정 제품 2위를 기록했다. 워헤이븐은 올가을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앞두고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

넥슨의 글로벌 기대작 ‘퍼스트 디센던트’는 루트슈터(슈팅과 역할수행게임 장르 합성) 장르 신작으로 ‘서든어택’ ‘히트2’ ‘V4’ 등 슈팅게임, 역할수행게임(RPG) 개발로 유명한 넥슨게임즈의 핵심 역량이 합쳐진 작품이다. 언리얼엔진5 기반 차세대 글로벌 트리플 A급 게임으로 개발 중이며 동서양 글로벌 시장에서 모두 성공하기 위해 PC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시리즈 동시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넥슨 관계자는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 내 인기 순위에는 루트슈터, 어드벤처 RPG, 협업(CO-OP) 슈팅, 배틀로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상위권에 안착해 있다"면서 "이들 장르는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낮고 개발 이력이 미비하지만 세계적 관점에서는 수십만 명이 동시 접속해 플레이하는 주류 게임들"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