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데브디, 매물 정보 교류·프롭테크 협력 위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R114는 2030세대를 위한 AI 홈 플래너 앱 '집업(ZIPUP)' 운영사인 데브디와 부동산 매물 정보 제공과 프롭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데브디를 통해 2030세대는 쉽게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 매물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부동산R114는 2030세대를 위한 AI 홈 플래너 앱 '집업(ZIPUP)' 운영사인 데브디와 부동산 매물 정보 제공과 프롭테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양 기관 간 매물 DB(데이터베이스) 연계를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2030 세대 소비자 지향 부동산 중개 관련 공동 사업 추진, 프롭테크 기술과 데이터 기술 교류를 통한 협력 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부동산 정보에서 소외된 2030세대에게 양질의 정보 제공에 집중한다. 데브디를 통해 2030세대는 쉽게 매물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 매물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이번 데브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프롭테크 기술을 개발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파트너 중개사무소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최대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부동산R114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 온 DB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와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맞춤형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데브디는 2030세대 특화 주거 플래너 앱 집업(ZIPUP)을 운영 중인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 2022년부터 추천 시스템과 생성형 AI 기술을 개발해 청년들의 주거 이전 과정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동산R114-맘스터치, 상권분석시스템 구축위해 '맞손'
- [지스타 2024] 크래프톤, '인조이' 등 신작 대규모 이벤트 진행
- 엠게임, 출시 임박 '귀혼M' 홍보 영상 공개
- "아내에게 재산 맡겼는데…주식으로 '4억' 날렸습니다"
- 옥션, 백화점·홈쇼핑 인기 상품 '극한특가' 진행
- 한진, 드론과 스마트 글라스로 무장한 미래 물류 기술 공개
- [아이포토] 2025학년도 수능 결전의 날, 간절한 기도
- 90명 노쇼에 피해액만 '300만원'…"어떻게 해야 하나" 자영업자의 한숨
- [지스타 2024] 라이온하트, 출품작 4종 트레일러 영상 공개
- [지스타 2024] 하이브IM, 신작 '아키텍트' 인게임 트레일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