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로그 셀로, AI 기반 중고폰 검수 서비스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고폰 매입 플랫폼 셀로(sello)가 중고폰 검수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다.
셀로 운영사 미디어로그는 이달부터 AI 기반 중고폰 검수가 가능한 '셀로 AI'를 출시해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셀로 AI를 통해 대형마트, 대리점 등 키오스크 설치점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AI를 통해 중고폰의 외관 상태 검수가 가능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시리즈 고객은 추가 보상 혜택도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중고폰 매입 플랫폼 셀로(sello)가 중고폰 검수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한다.
셀로 운영사 미디어로그는 이달부터 AI 기반 중고폰 검수가 가능한 ‘셀로 AI’를 출시해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셀로 AI를 통해 대형마트, 대리점 등 키오스크 설치점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AI를 통해 중고폰의 외관 상태 검수가 가능해졌다.
특히 셀로 AI는 검수 결과를 상세히 공개해 등급 판정에 대한 공정성을 확보했다. 셀로 AI는 외관 측면, 액정 등 어떤 부분을 흠집, 찍힘, 파손 등 파악했는지 결과를 공개한다. 정확한 안내 없이 바로 등급을 안내하는 기존 서비스와 차별점을 뒀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셀로 서비스 내 외관 사진 촬영 후 검수 결과를 확인하면 되는 식이다. 또 AI 검수 시간을 5분 내로 단축했다.
셀로 AI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셀로는 중고폰을 판매할 경우 중고폰 판매 가격 외에 추가로 최대 17만원을 제공하는 ‘셀로 추가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0일까지 판매 신청 후 중고폰 판매 시 2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하고, 오는 21일부터 9월 30일까지 판매 신청 후 중고폰 판매 시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중고폰 판매 후기를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한 고객 중 매월 10명씩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추천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중고폰 판매 신청 단계에서 셀로를 추천한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 후 추천인이 중고폰 판매 완료 시 피추천인에게 추천 건 당 1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갤럭시 Z 폴드5, 플립5를 개통한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판매 모델별 최대 15만원의 추가 보상을 실시 중이다.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Z 폴드5, 플립5를 개통한 고객이 셀로에 중고폰 판매 시 삼성전자의 추가 보상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서진영 미디어로그 중고폰사업담당은 “AI 검수 결과를 상세히 안내해 그동안 문제가 됐던 이유 모를 등급 하락에 대한 불만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도 ‘스토킹 피해자’였다 “항상 같은 차가 따라와 섬뜩했다”
- “20만원짜리 호텔인데 생수 1병도 안 줘?” 화나서 항의했더니 벌어진 일 [지구, 뭐래?]
- 수양하는 스님인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A급 지명수배자
- ‘1조 기부왕’ 99세 이종환, 가사도우미 성추행 ‘무혐의’ 처분
- “남친이 두살배기 아들 살해” 母 오열…판사는 ‘휴대전화 삼매경’ 논란
- ‘SM 新 보이그룹’ 라이즈(RIIZE), 7인 7색 멤버 전격 공개
- 서울 5성급서 혼박한 20대 女, “샤워하는 데 男 직원 문 따고 들어와”
- ‘주호민이 고소’ 특수교사, 전격 복직…주씨 아들은 전학 예정
- 주호민 아내, 특수교사 재판서 “반드시 강력 처벌” 요청
- 할머니 신고 한바탕 논란 최준희, SNS 활동 재개 “D-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