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끝 폭염 시작...롯데하이마트, 냉방가전 수요 급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여름 가전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되자 냉방가전을 마련하려는 고객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급히 냉방 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에어컨, 선풍기 등 대표 냉방가전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비교하며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여름 가전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되자 냉방가전을 마련하려는 고객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장마가 끝난 지난 달 26일부터 31일까지 6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에어컨 매출이 2배, 선풍기 매출이 35%가량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첫 주말인 7월 29일부터 30일에도 작년보다 에어컨 매출이 2.1배, 선풍기 매출이 40%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8월 한 달 간 여름 냉방가전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1일부터 14일까지 캐리어 '에어로A 스탠드 에어컨',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스탠드 에어컨', LG전자 '휘센타워2(2in1)' 등 에어컨 행사 상품을 구매시 상품 할인과 캐시백 최대 20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일전자 '에어서큘레이터' '전자식 선풍기' 행사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냉방가전과 더불어 무더운 날씨에 음식과 음료를 편리하게 만들고 정리할 수 있는 여름 인기 주방가전도 할인 판매한다. 8월 한 달 간 신일전자와 쿠쿠전자 음식물처리기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2%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또한 매주 주말(금~월)마다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 쿠쿠전자 '초고온수 얼음 정수기'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2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며 급히 냉방 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에어컨, 선풍기 등 대표 냉방가전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비교하며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격진료 꽃피는 美…떡잎부터 자르는 韓
- LS그룹, 1.8조 투자 새만금서 이차전지 핵심 소재 생산…“엘앤에프와 밸류 체인 구축”
- 수입차 할인경쟁 과열…BMW, 20% 깎아주고 엔진오일 평생 무상 교체
- [酒절주절]④술 할인 경쟁 신호탄...'폭탄 돌리기' 비난 나오는 까닭
- 정부·여당, '순살아파트' 입주자에게 '손해배상'… 예정자엔 계약해지권 검토
- 프랑스 “종이 영수증, 안녕”…환경 보호 위해 자동 발행 중단
- 건물 3층서 떨어지는 아이 구한 버스 운전사
- 러시아 함정 잡는 우크라이나의 비밀 병기 [숏폼]
- [뉴스줌인]이차전지 핵심 원재료 새만금으로 집결
- 尹, 부실시공 대책 논의…LH는 반카르텔 본부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