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Q 영업이익 265억‥전년比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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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가 2·4분기 연결 매출 2711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결과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동기대비 20% 감소한 119억원의 매출을 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1% 감소한 873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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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가 2·4분기 연결 매출 2711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영업이익은 67% 감소한 결과다.
다만 자체 지식재산권(IP) 신작 '아키에이지 워' 매출이 반영되고,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1주년 기념 이벤트 등 라이브 게임의 견조한 실적이 더해져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 133%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은 전년동기대비 19% 감소한 171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동기대비 20% 감소한 119억원의 매출을 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1% 감소한 873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부터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를 아우르는 웰메이드 신작 및 라이브 게임을 전세계 지역에 두루 선보이며 글로벌 파이프라인 구축에 속도를 낸다는 목표다.
신작으로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 오더'와 크로스플랫폼 MMORPG '롬(R.O.M)'을 글로벌 동시 선보일 예정이다.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 '오딘', 일본 시장에 '에버소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 '아키에이지 워'를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또 메타보라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인 '버디스쿼드'와 하이퍼 캐주얼 장르의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을 출시, 신사업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웰메이드 IP 타이틀이 장기 흥행할 수 있도록 국내외 서비스를 고도화 하고, AAA급의 PC 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확장의 신작 개발도 준비해 나가는 등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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