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본더팩토리’ 구축…인공지능 반도체 장비 생산 확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장비 기업 한미반도체가 인공지능 반도체용 광대역메모리(HBM) 생산 필수 공정 장비인 '듀얼 TC 본더(DUAL TC BONDER)' 캐파 증설을 위해 '본더팩토리(Bonder Factory·사진)'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3공장은 한번에 반도체 장비 50여대의 조립과 테스트가 가능한 대규모 클린룸을 보유하고 있어 듀얼 TC 본더를 비롯한 TC 본더와 플립칩 본더 생산에 최적의 환경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반도체 장비 기업 한미반도체가 인공지능 반도체용 광대역메모리(HBM) 생산 필수 공정 장비인 ‘듀얼 TC 본더(DUAL TC BONDER)’ 캐파 증설을 위해 ‘본더팩토리(Bonder Factory·사진)’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본더팩토리는 한미반도체가 보유한 총 2만 40평 규모의 5개 공장 중 3공장을 활용해 구축됐다. 3공장은 한번에 반도체 장비 50여대의 조립과 테스트가 가능한 대규모 클린룸을 보유하고 있어 듀얼 TC 본더를 비롯한 TC 본더와 플립칩 본더 생산에 최적의 환경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글로벌 반도체 경기가 올해 하반기 저점 확인 후 조심스레 회복을 전망하는 추세이고, 인공지능 반도체를 생산하는 글로벌 핵심 기업이 한미반도체의 주요 고객사인만큼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대비해 한발 앞선 생산능력를 갖추는데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1980년 설립된 한미반도체는 지난 7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3 세미콘 차이나 전시회에 국내 반도체 장비 기업 중 유일하게 공식 스폰서로 참가했다. 또 내달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2023 세미콘 타이완 전시회에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igiza7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서준도 ‘스토킹 피해자’였다 “항상 같은 차가 따라와 섬뜩했다”
- 할머니 신고 한바탕 논란 최준희, SNS 활동 재개 “D-33”
- “20만원짜리 호텔인데 생수 1병도 안 줘?” 화나서 항의했더니 벌어진 일 [지구, 뭐래?]
- “구워먹는 치즈에 대장균 ‘득실’” 이 제품, 먹지마세요
- ‘1조 기부왕’ 99세 이종환, 가사도우미 성추행 ‘무혐의’ 처분
- ‘머리 절단’ 여장男 엽기 살인…성폭행 당한 20대女 복수극이었나
- ‘SM 新 보이그룹’ 라이즈(RIIZE), 7인 7색 멤버 전격 공개
- “주병진, 출연진과 불화” 제보 뮤지컬 투자자 2000만원 배상해야
- ‘주호민이 고소’ 특수교사, 전격 복직…주씨 아들은 전학 예정
- 장성은 ‘별’ 대령은 ‘왕관’ 모양...군인복지회관의 별난 ‘냅킨 갑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