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MLB 복귀전 1회초 3피안타 2실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돌아온 마운드.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이 부상 복귀전을 가졌다.
류현진은 1회초 첫 타자로 아들리 러츠맨을 상대했으나 초구에 2루타를 허용했다.
류현진은 1회초 더이상 실점하진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돌아온 마운드.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이 부상 복귀전을 가졌다.
토론토는 2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있는 로저스 센터에서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홈 경기를 치렀다. 류현진은 이날 선발투수로 나왔다.
왼쪽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 존 서저리)를 받은 뒤 긴 재활 과정을 거쳐 다시 오른 MLB 선발 마운드다. 류현진이 앞서 마지막으로 던진 MLB 경기는 지난해 6월 2일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이다.
426일 만에 MLB 마운드 위로 올라갔다. 그러나 복귀전 출발은 버거웠다.
류현진은 1회초 첫 타자로 아들리 러츠맨을 상대했으나 초구에 2루타를 허용했다. 후속 타자 라이언 마운트캐슬에게는 3구째 다시 한 번 2루타를 맞았다.
2루 주자 러츠맨이 홈으로 들어오면서 류현진은 첫 실점했다. 추가 실점도 이어졌다.
이어 타석에 나온 앤서니 산탄데르가 초구에 안타를 쳐 무사 1, 3루로 몰렸다. 류현진은 오스틴 헤이스를 2루 뜬공으로 유도, 이날 첫 아웃 카운트를 잡고 한숨을 돌렸다.
그러나 거너 헨더슨의 2루 땅볼에 3루 주자 마운트캐슬이 홈을 밟아 두 번째 실점했다. 1루 주자 산탄데르는 2루에서 아웃됐다.
류현진은 1회초 더이상 실점하진 않았다. 조던 웨스트버그를 5구째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해당 이닝을 마쳤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현진, 마이너리그 두 번째 재활 등판 4이닝 무실점
- 류현진, 빅리그 복귀 박차…트리플A 5이닝 5K 1실점
- 류현진, 마이너리그 4번째 재활 등판 QS 달성
- MLB 닷컴 "류현진, 27일 불펜 투구 예정"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