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녹스첨단소재, 기업가치 재평가 필요…투자의견 '매수'-키움

홍순빈 기자 2023. 8. 2. 08: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이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5만3000원으로 유지했다.

2일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2분기 이녹스첨단소재의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48% 증가한 1204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56% 증가한 201억원을 기록했다"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147억원)을 37% 상회했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이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5만3000원으로 유지했다. 시장 기대치를 웃돈 2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평가를 내놓았다.

2일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2분기 이녹스첨단소재의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48% 증가한 1204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56% 증가한 201억원을 기록했다"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147억원)을 37% 상회했다"고 했다.

김 연구원은 "지난 1분기까지의 재고 조정이 일단락된 후 하반기 성수기에 대비한 고객사들의 재고 축적 수요가 확대되면서 전 사업부의 실적이 크게 성장했다"며 "2분기 LG디스플레이의 WOLED 라인 가동률 회복 및 예상치를 상회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아이폰 15용 LTPS 패널 점유율이 이놀레드(Innoled) 사업부의 실적 회복을 주도했다"고 했다.

이어 "폴더블 스마트폰의 신제품 출시 효과 및 반도체용 신규 필름 공급에 힘입어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이노셈(Innosem) 사업부의 실적 성장을 각각 견인했다"며 "매출액 증가와 원/달러 환율 강세로 영업이익률 또한 17%로 가파른 회복세를 보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5월 발표한 수산화리튬 사업을 2025년 2분기 양산 목표로 진행중이며 저순도 탄산리튬을 수산화리튬으로 가공하는 모든 공정을 일괄 진행할 전망"이라 "현재 주가는 12개월 예상 주가수익배수(P/E) 10.6배로 과거 평균 12.7배를 하회할 뿐 아니라 신규 소재 및 신사업 모멘텀을 고려하면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