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싸이커스 "1집 때보다 실력 늘어, 정체성 찾은 기분"[인터뷰①]
[텐아시아=김세아 기자]
그룹 싸이커스가 컴백을 맞이해 데뷔 때보다 실력이 늘고 정체성을 찾았다고 자신했다.
지난 1일 서울 중림동 텐아시아 사옥에서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 으로 돌아온 싸이커스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싸이커스는 올 3월 데뷔 후 첫 컴백인 만큼 긴장하면서도 설레이는 모습을 감추지 못했다.
싸이커스는 올 3월에 데뷔해 얼마 전 100일을 넘긴 신인이지만 데뷔 12일 만에 '빌보드 200'에 75위로 진입한 바 있다. 또한 빌보드 내 총 7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시장에 이름을 알렸다. 데뷔 앨범 초동 10만 장을 돌파하며 당시 역대 보이그룹 데뷔 앨범 초동 5위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싸이커스는 이번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HOUSE OF TRICKY : HOW TO PLAY)'을 싸이커스만의 강렬함을 내세우면서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여름의 청량함을 보여주겠다며 자신했다.
싸이커스는 데뷔 5개월 만에 첫 단독 컴백쇼 개최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데뷔 후 많은 팬들의 기대 속에서 싸이커스는 어떤 마음으로 컴백을 준비했을까. 싸이커스 멤버들은 "데뷔 때 보다 많은 점을 보완하려 노력했다"고 입을 모아 얘기했다.
(민재) "꿈에 그리던 데뷔 후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좋은 기운을 듬뿍듬뿍 받았죠. 이번엔 여름에 맞게 시원한 앨범을 준비했어요. 로디(팬덤명)분들이랑 저희를 처음 알게 될 대중분들에게 선물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어요"
(세은) "데뷔 했을 때는 모르는 게 많아서 그저 '열심히 하자'라는 마음 가짐뿐이었죠. 그런데 이제는 어떻게 해야 잘 할 수 있고 어떻게 해야 무대를 즐길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최근에 저희가 '2023 K팝 룩스 바이 SBS 슈퍼 콘서트 인 마드리드'에 다녀왔는데 공연장이 5만명 정도 계시더라고요. 그런데도 무대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라이브를 잘 소화하면서 무대를 즐길 수 있었어요. 저희도 모니터링을 하면서 이렇게 많이 늘었나 싶었죠. 또 스페인 팬분들이 노래를 따라 불러주셔서 감사했어요. 저희가 많이 성장했다고 느낄 수 있는 기회였어요"
(헌터) "1집 때는 녹음도 촬영도 처음이라 어색하고 긴장을 많이 했는데 2집을 준비하면서 모두가 많이 늘은 것 같아요. 정체성이나 장점을 찾은 기분이랄까. 이번 2집에서는 멤버마다 음색이나 매력을 잘 살린 것 같아요. 1집 때에는 잘해야겠다는 마음이었다면 2집 때는 내가' 평소대로 하면 되겠다. 원래 잘하던 거 그대로 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준민) "녹음할 때 (실력이) 많이 늘었다고 느꼈어요. 어떻게 해야 저희 목소리를 잘 살릴 수 있는지 알게 됐어요"
이번 미니 2집에서 싸이커스는 폭발하는 에너지를 담은 ‘두 오어 다이’와 신비롭고 서정적인 감성의 ‘홈보이’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해 다채로운 콘셉트를 예고했다. 이에 멤버들은 싸이커스만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싶다며 자신에 찬 모습이었다.
(예찬) "1집에서는 '락스타'랑 '도깨비집'으로 파워풀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나. 이번 타이틀곡 '두 오어 다이'도 파워풀하긴 하지만 더블타이틀곡인 '홈보이'라는 곡에선 힘을 빼고 안무를 하는 것에 포인트를 줬어요. '싸이커스는 강렬하고 파워풀한 것만 하는 게 아니라 청량한 것도 잘 할 수 있구나' 하고 들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현우) "1집에서는 강렬하고 퍼포먼스에 특화된 부분이 많았다면 2집에서는 평상시에 틀어두기 좋은 노래, 상황마다 틀어두면 좋은 수록곡 일상에서 듣기 좋은 곡들이 많으니 기대해주세요"
싸이커스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는 2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이커스 "예능 자신 있어, 출장 십오야·런닝맨·아는형님 출연 원해"[인터뷰③] | 텐아시아
- "중소의 기적이 온다"…하이키, 미니 2집 'Seoul Dreaming' 예약 판매 오픈 | 텐아시아
- '컴백 D-1' 마마무+, 미니 1집 'TWO RABBITS'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 텐아시아
- '5년 만의 완전체' 인피니트, 칼군무 대신 '찐득'…30대에 다시 만난 '20대 청춘'[TEN스타필드] | 텐
- New Jeans' 'Super Shy' and 'ETA' ranked 2nd and 4th respectively on the US Billboard Global chart.
- 차승원, 이러니 180cm·88kg 유지하지…지리산 3대봉 노고단 정복하러('삼시세끼') | 텐아시아
- '이상순♥' 45세 이효리 진짜 주당, 60억 대저택 살아도 주종은 소주 | 텐아시아
- [종합] "많은 생각 나" 라미란 심경 고백…단체로 눈물 터졌다('텐트밖') | 텐아시아
- BTS 진, 오늘(15일) 솔로 컴백 "'HAPPY' 듣고 '해피'해지길" [일문일답] | 텐아시아
- [단독] 더보이즈, MC몽 품에 안긴다…11명 전원 원헌드레드와 계약 도장 '쾅'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