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②]싸이커스 "신인 보이그룹 대전? 오히려 좋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올해 펼쳐진 신인 보이그룹 대전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싸이커스는 최근 서울 양천 목동에 위치한 스포츠조선 사옥에서 본지와 만나 "신인 보이그룹 대전에 합류해 오히려 좋다"라며 "같이 경쟁하면서 실력도 늘 것 같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싸이커스가 이 달아오른 5세대 보이그룹 대전에 더 불을 지피는 분위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올해 펼쳐진 신인 보이그룹 대전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싸이커스는 최근 서울 양천 목동에 위치한 스포츠조선 사옥에서 본지와 만나 "신인 보이그룹 대전에 합류해 오히려 좋다"라며 "같이 경쟁하면서 실력도 늘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신인 걸그룹이 치열했다면, 올해는 신인 보이그룹의 경쟁이 어느 때보다 뜨겁다. 지난 3월 데뷔한 싸이커스, 5월 데뷔한 보이넥스트도어, 7월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에 이어 9월에는 SM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새 보이그룹도 가요계 출격을 앞두고 있다. 대형 신인 보이그룹이 줄줄이 나오면서, K팝 5세대 아이돌 그룹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는 의견도 많다.
이 포문을 연 싸이커스는 지난 3월 발표한 첫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도어벨 링잉' 초동(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하는가 하면, 데뷔 12일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빌보드 200' 75위로 이름을 올리는 등 '괴물신인' 파워를 보여준 바다.
이 기세를 이어 2일에는 두 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 하우 투 플레이'를 발매하고, 약 5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무엇보다 싸이커스가 이 달아오른 5세대 보이그룹 대전에 더 불을 지피는 분위기다.
한편으로는 성적이 좋은 만큼, 대진운이 아쉽다는 시각도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오히려 좋다'는 싸이커스다. 예찬은 "진짜 오히려 좋은 것 같다. 치열할 때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쟁쟁한 분들 사이에서 경쟁하는 것조차 영광이라 생각하고, 그런 분들이 있어야 저희도 더 열심히 하는 것 같다. 같이 경쟁하면 실력도 더 늘 것 같다"라며 "정말 오히려 좋아다"고 웃었다.
싸이커스가 바라본 싸이커스만의 강점은 무엇일까. 준민은 "이번에도 저희가 더블 타이틀곡을 준비했다. 여러 가지 콘셉트를 잘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팀과의 또 다른 차별점인 것 같다"고 짚었고, 헌터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하면서 관객분들과 컨택도 하고, 애드리브도 한다. '우리랑 같이 재밌게 놀래?'라는 분위기를 아는 팀이고, 관객분들과 소통할 줄 아는 팀이라 생각한다"고 자부했다.
민재 또한 "무대 그 자체가 강점인 것 같다. 음악을 들려드림과 동시에 호흡하는 그 순간인데, 다인원인 만큼 뿜어내는 에너지도 강렬하고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도 강렬하다고 생각한다. 재밌는 순간도 많고, 무대적으로 봤을 때 싸이커스는 멋있는 팀이구나라는 생각을 하실 것 같다"고 거들었다.
싸이커스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하우 투 플레이'를 발표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시아, "내 가슴만 보고 계시는데?"…탁재훈 "무슨 소릴. 저 치킨 봤어요"
- [SC리뷰] 김지민, '연락두절' 하고 논 ♥김준호에 "앞으로 방송에서 내 이야기 하지마" 분노 ('돌싱
- 오나라 "♥23년 연애 김도훈과 여행지서 따로 다녀, 오래가는 비결" ('마녀사냥')
- 권상우♥손태영 子 "母, 설거지 도와줬다가 속 터진다고" ('Mrs.뉴저지 손태영') [종합]
- 별 "♥하하 첫키스를 주먹으로 밀어내..사귀지도 않았는데 프러포즈"(짠당포)[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