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녹스첨단소재, 내년 신규 고객 물량 급증 기대…목표가↑"-IB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은 2일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해 내년 신규 고객 물량 급증에 대한 기대로 추가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며 목표가를 기존 5만원에서 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 연구원은 "OLED TV 물량 회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2024년에는 신규 고객 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직은 기대감에 불과하지만 이녹스리튬에 대한 기대감도 향후 주가 방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 주가는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은 2일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해 내년 신규 고객 물량 급증에 대한 기대로 추가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며 목표가를 기존 5만원에서 6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올 2분기 이녹스첨단소재의 매출은 1204억원, 영업이익은 2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8%, 영업이익은 37.3% 각각 줄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8.2%, 354.1% 늘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이전 전망치보단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매출액 증가 및 원·달러 환율 개선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한다"며 "가동률 상승, 제품믹스 개선도 이익률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올 3분기 매출은 2분기 대비 20% 넘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김 연구원은 "계절성이 강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관련 매출액이 2분기 대비 30% 이상 증가할 것"이라며 "소형, 대형 모두 2분기 대비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소형은 국내 고객의 신제품과 중국 고객의 물량 증가, 신규 고객 물량 등에 따른 영향이 기대되고, 대형은 정보기술(IT) 패널 물량 증가, TV 물량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며 "2분기 이후의 실적 개선은 전방 시장 상황의 개선보다는 다양한 제품군과 고객을 확보한 동사의 경쟁력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OLED TV 물량 회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2024년에는 신규 고객 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직은 기대감에 불과하지만 이녹스리튬에 대한 기대감도 향후 주가 방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현재 주가는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5억도 문제 없겠네"…4만6000명 몰린 광진구 새 아파트
- 아모레퍼시픽 '승계 이상기류'…장녀 서민정 돌연 휴직, 왜?
- 해수욕장도 아닌데 '바글바글'…폭염에 인기 폭발한 곳
- 부실 숨기고 고객돈 내맘대로…막장 사모펀드
- "인천공항 기술력 독보적"…'수하물 정확도' 99.9998%의 비밀
- 과일만 먹던 '비건 인플루언서' 사망…친구들 "굶어 죽었다"
- "주병진, 불화 때문에 하차" 허위 제보자, 2000만원 배상 판결
- "사형당하고 싶다"…日 지하철 칼부림 '조커', 징역 23년
- 法 "피프티 피프티·소속사 합의점 찾아라" 조정회부
- 세계 청소년 4만3000명…"새만금 야영하며 K컬처 즐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