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계속 빠지네’ 바르셀로나 윙어 영입+토트넘과의 경쟁에서 이기나?

반진혁 2023. 8. 2. 07: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계속해서 빠지고 있다.

축구 콘텐츠 제작소 'score90'은 2일 루머를 종합해 파리 생제르망의 새로운 시즌 라인업을 예상했다.

직전 시즌은 5골 7도움을 기록하면서 준수한 활약을 선보였다.

이강인은 직전 시즌 마요르카에서 6골 6도움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라리가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마요르카의 활력소 역할을 수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이강인이 계속해서 빠지고 있다.

축구 콘텐츠 제작소 ‘score90’은 2일 루머를 종합해 파리 생제르망의 새로운 시즌 라인업을 예상했다.

PSG의 예상 라인업은 네이마르, 랑달 콜로 무아니, 우스만 뎀벨레가 공격을 책임졌고 누누 멘데스, 비티냐, 마누엘 우가르테, 아치라프 하키미가 미드필더를 구성했다.

수비는 뤼카 에르난데스, 마르퀴뇨스, 밀란 슈크리니아르가 형성했고 골키퍼 자리는 잔루이지 돈마룸마가 차지했다.

PSG는 이번 여름 킬리안 음바페를 잃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떠나겠다는 분위기를 강하게 내뿜는 중이다.

훈련장에서 PSG 회장과 음바페가 만났지만, 1:1 면담은 없을 분위기이며 차가운 공기가 감지됐다.

여기에 PSG는 이강인, 네이마르 등 핵심 자원을 합류시켰지만, 계약연장을 거부한 음바페를 일본 투어 명단에서 제외했다.

음바페도 뿔이 났다. PSG와 계약이 내년 여름 만료되는데 자유 계약(FA) 신분이 될 때까지 뛰지 않고 벤치에만 앉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입장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PSG는 음바페의 태도에 질렸고, 매각 준비가 되어 있다는 입장을 보이는 분위기다.


이러한 상황에서 콜로 무아니를 대체자로 낙점한 후 영입에 착수했다.

콜로 무아니는 스피드, 위치 선정 오프 더 볼 움직임, 제공권 장악, 활동량이 뛰어다나는 평가를 받는다.

존재감은 상당하다. 프랑크푸르트 소속으로 직전 시즌 15골을 터뜨리면서 독일 분데스리가 득점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콜로 무아니에 대해서는 해리 케인을 잃을 수도 있는 토트넘 홋스퍼도 영입을 추진 중이다.

PSG는 콜로 무아니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윙어 뎀벨레를 통해 공격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뎀벨레는 엄청난 이적료를 기록하면서 바르셀로나에 합류했지만, 기대 이하의 활약으로 먹튀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하지만,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을 만나고 환골탈태했다. 직전 시즌은 5골 7도움을 기록하면서 준수한 활약을 선보였다.


PSG는 음바페가 떠나면 뎀벨레가 합류해 공격의 빈 자리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있다.

눈에 띄는 건 이강인의 이름이 계속 빠지는 부분이다. 지난 1일 축구 통계 사이트 ‘트랜스퍼마켓’, ‘barlebofc’가 선정한 PSG 라인업에도 포함되지 않았다.

이강인은 직전 시즌 마요르카에서 6골 6도움을 기록하면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라리가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마요르카의 활력소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레알 마드리드의 비니시우스 주니어에 이어 이번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드리블 성공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강인의 주가가 뛰어오르면서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새로운 행선지를 물색했고 PSG와 연결됐다.

이강인은 PSG와 2028년까지 계약을 맺었으며 등번호는 19번을 부여받았다.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데뷔전을 치렀고 번뜩이는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현재는 햄스트링 부상 여파로 휴식을 취하는 중이며 PSG는 부산에서 치러지는 전북현대와의 대결을 통해 프리시즌을 마무리하는데 모습을 드러낼지 관심이 쏠리는 중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core90, 트랜스퍼마켓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