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상임감사에 하형주 교수
스포츠동아 2023. 8. 2. 05: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신임 상임감사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동아대 교수가 선임됐다.
하 상임감사는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유도 남자 95kg 이상급에서 우승해 한국 유도 사상 올림픽에서 처음 금메달을 딴 주인공이다.
하 감사는 은퇴 후 모교인 동아대 교수로 부임했으며 부산시의회 의원, 부산지방법원 조정위원 등을 역임해 스포츠 현장과 행정, 학문과 실무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신임 상임감사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하형주 동아대 교수가 선임됐다.
하 상임감사는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유도 남자 95kg 이상급에서 우승해 한국 유도 사상 올림픽에서 처음 금메달을 딴 주인공이다. 하 감사는 은퇴 후 모교인 동아대 교수로 부임했으며 부산시의회 의원, 부산지방법원 조정위원 등을 역임해 스포츠 현장과 행정, 학문과 실무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임기는 2025년 7월 31일까지 2년.
하 감사는 “체육인이자 교육자로서 느낀 현장의 경험을 살려 투명한 기관 운영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을 만들어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기관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동아]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장서희 근황, 새출발 알렸다…日 영화제도 진출 [공식]
- ‘8월 결혼’ 백아연,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 [DA★]
- 안성훈 성공했네, 상금 5억으로 산 집 내부 최초 공개 (트랄랄라 브라더스)
- 류혜린 “전 남편, 160만 인플루언서…팬들 악플 테러” (고딩엄빠4)
- 10년 동거녀→애 엄마→예비 신부...‘세 집 살림’ 역대급 쓰레기 남편 (고소한 남녀)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