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수등급’ 하락...“축구게임 FC 24, 토트넘 선수단 하향 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축구게임 EA스포츠의 FIFA 23 후속작인 FC 24가 2022-2023시즌 부진한 성적을 거둔 토트넘 선수단의 평점을 대폭 하향 조정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영국 풋볼 런던은 "다음 달 29일에 출시 예정인 EA FC 24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저조한 성적을 반영해 선수들의 평점을 하향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에 손흥민은 EA FC 24에서 평점 3점이 하락하여 전체 평점이 89점에서 86점으로 떨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풋볼 런던은 “다음 달 29일에 출시 예정인 EA FC 24가 지난 시즌 토트넘의 저조한 성적을 반영해 선수들의 평점을 하향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EA FC 24의 제작사 EA는 새로운 게임을 공개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일부 선수 등급이 유출됐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의 평점도 공개됐다.
이 매체는 손홍민의 평점이 크게 하락했다고 전했다. 지닌 시즌 기록한 10골이 영향을 미쳤다.
이에 손흥민은 EA FC 24에서 평점 3점이 하락하여 전체 평점이 89점에서 86점으로 떨어졌다. FIFA 19 이후 가장 낮은 평점이다.
한편, EA FC 24는 FIFA 23의 후속작이다. EA스포츠와 FIFA의 계약 종료로 'FIFA' 명칭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EA스포츠는 FIFA 23을 FC 24로 이름을 변경하여 출시한다.
[전슬찬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3117@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