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유넥스트', 글로벌 누적 투표수 1000만 건 돌파

박정선 기자 2023. 8. 1. 2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 U Next?'(알유넥스트)
JTBC와 빌리프랩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알유넥스트)의 글로벌 누적 투표수가 천만 건을 돌파했다.

'R U Next?'가 어느덧 반환점을 돈 가운데, 7월 30일 기준 1~3차 글로벌 투표에 총 10,276,044건의 투표수가 집계됐다. 이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 투표수를 합산한 결과다.

특히, 3차 글로벌 투표수는 아직 진행 중임에도 일찌감치 1, 2차 글로벌 투표수를 넘어서며 높아진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본 방송은 물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이 참가자들의 실력과 매력을 두루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만큼 굳건한 팬덤을 형성한 결과로 풀이된다.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 멤버가 되기 위한 TOP6 경쟁이 한층 치열해진 가운데, 알유넥스트 4화에서 공개된 1차 글로벌 투표 결과에 따르면 이로하가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민주가 1차, 2차 국내 투표에서 모두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견고한 인기를 보여줬다.

투표율 상승과 함께 'R U Next?'는 일본 아베마TV K-팝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의 무대밖 인간적 면모를 그려낸 영상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계정에서 누적 조회수 5500만 건을 돌파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R U Next?'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