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보건소, 수(水) 클리닉 운영...만성 퇴행성 질환 예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uju6119@naver.com)]경북 영양군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 관절염 등의 만성 퇴행성 질환 예방과 생활 통증 완화를 위해 8월 한 달 동안 (18회) 청소년수련관 실내수영장에서 '수(水) 클리닉'을 운영한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이번 해 새롭게 운영한 수(水) 클리닉은 체중에 부담이 없고 부상의 위험이 적어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주민들의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비만 관리에도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영양군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 관절염 등의 만성 퇴행성 질환 예방과 생활 통증 완화를 위해 8월 한 달 동안 (18회) 청소년수련관 실내수영장에서 ‘수(水) 클리닉’을 운영한다.
영양군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수(水) 클리닉은 과체중 및 관절이 좋지 않은 주민들이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는 수중 워킹, 아쿠아로빅 등으로 구성됐다.
수(水) 클리닉은 물속에서 이뤄져 부력에 의해 관절 압박이 적어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의 움직임이 자유롭다는 장점과 물의 저항으로 근육과 조직을 균형 있게 발달시켜 비만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사전 체력검사, 골밀도 검사로 개인 맞춤 클리닉을 제공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 관리와 사후 관리도 이뤄진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이번 해 새롭게 운영한 수(水) 클리닉은 체중에 부담이 없고 부상의 위험이 적어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주민들의 관절 건강뿐만 아니라 비만 관리에도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주헌석 기자(=영양)(juju611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데타 벨트' 국가들 "니제르 외국군 개입, 선전포고 간주"
- 국회 비회기에 윤관석-이성만 영장 재청구한 檢, 이재명은?
- 안철수 "한동훈, 야당 공세 대응보단 아젠다 선점해야"
- '불황형 흑자' 두달째…교역 규모 계속 쪼그라들어
- "서이초 교사 죽음, 단순직관적 처방은 문제 더 키울 뿐"
- '검사 선배' 조응천, 한동훈에 "여당 대변인이냐. 웃기는 사람" 일침
- 참여연대 "'MB 방송장악' 수사지휘 윤 대통령, 이동관 의혹 해명 책임있어"
- 군산시 미룡동 군산대학교 공과대학 2호관 뒤편
- 민주당 "'폭염 속 작업중지 의무화' 법 개정해야"
- 새로운 영유아 학교 체제로의 대전환을 이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