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하루만 양보하세요...창호·욕실 리모델링 원데이 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테리어 업계가 부분 리모델링 수요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 무더위 예고와 함께 전기요금 인상 영향 탓에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단열 성능이 높은 창호 시장 경쟁이 치열하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창호업체 1위 LX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내세워 여름 인테리어 교체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루면 철거부터 시공까지 끝내
민원걱정 줄어 아파트서도 인기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창호업체 1위 LX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창호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내세워 여름 인테리어 교체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TV홈쇼핑 생방송을 비롯해 노후 아파트 단지를 찾아가는 교체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여름 휴가시즌에는 하루 만에 창호 철거와 시공을 끝내는 '원데이 시공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홈쇼핑 라이브 및 녹화 방송 등을 7월에만 10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원데이 시공'은 오전 9시에 창호 교체 작업을 시작해 오후 6시쯤 모든 작업이 완료되는 것이다. 공사를 하루 만에 빠르게 끝낼 수 있어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올해 전국적으로 600회 이상의 찾아가는 창호 교체 단지 행사도 여름 시즌에 계속된다.
한샘은 그린리모델링 공사비 대출 이자를 지원한다. 그린리모델링 민간이자지원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부 사업이다. 에너지 효율 개선과 관련된 공사 진행 시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가구당 최대 3000만원의 공사비 대출 이자를 정부가 4%까지 지원한다. 한샘은 여기에 4%의 대출 이자를 추가로 지원한다.
금호석유화학의 휴그린은 최근 소비자에게 맞춤형 창호를 추천하는 '나만의 맞춤 창호' 서비스를 개시했다. 여름철 창문을 열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편리하게 환기를 할 수 있는 자동환기창 제품 등과 함께 창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거실, 욕실, 현관 등 고객이 원하는 공간을 선택해 부분적으로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업체들의 마케팅도 치열해지고 있다"며 "휴가 기간 원데이 시공이나 부분 시공을 실시하면 공사로 인한 소음 민원을 줄일 수 점도 여름 휴가철 인테리어의 장점"이라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