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서이자 교수, 샤넬의 패션철학·나치 스파이설 등 파란만장 인생사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10회에서는 샤넬 제국을 세운 가브리엘 샤넬의 파란만장한 인생사가 공개된다.
패션의 나라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서 교수는 이날 '벌거벗은 세계사' 첫 강의에서 20세기 최고의 패션 아이콘 샤넬이 거대한 패션 제국을 일구기까지 걸어온 길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세기 최고의 패션 아이콘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1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10회에서는 샤넬 제국을 세운 가브리엘 샤넬의 파란만장한 인생사가 공개된다.
이를 위해 명강의로 소문난 연세대학교 역사문화학과 서이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패션의 나라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를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서 교수는 이날 ‘벌거벗은 세계사’ 첫 강의에서 20세기 최고의 패션 아이콘 샤넬이 거대한 패션 제국을 일구기까지 걸어온 길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
서이자 교수는 샤넬이 유독 성공을 갈망한 이유로 불우한 어린 시절을 꼽는다. 고아원에 버려져 온갖 차별과 모욕을 당하면서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게 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패션 디자이너로 한 단계씩 성장했다는 것.
특히 샤넬은 당시 여성의 몸을 억압했던 코르셋이 필요 없는 편안한 옷을 디자인하는가 하면, 당대에는 사용하지 않았던 소재와 컬러를 사용하는 혁신을 일으키며 세계 패션사에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고 설명한다.
패션을 통해 새로운 시대상을 부여한 샤넬은 자신만의 특별한 홍보 전략을 활용, 사업가로서도 명성을 떨치면서 거대한 패션 기업을 완성한다. 한편 서 교수는 샤넬이 만난 여러 연인들과의 에피소드, 나치 스파이라는 의심을 받은 사연, 치명적인 스캔들에도 불구하고 재도약할 수 있었던 그녀만의 패션 철학도 소개하며 흥미진진함을 선사한다.
한편, 오늘의 여행 메이트로는 모델 신현지와 프랑스에서 온 실로에가 함께 한다. 아시아 모델 최초 샤넬 쇼 클로징 모델로 활약한 신현지는 샤넬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 실로에 역시 샤넬이 활동한 20세기의 시대적, 사회적 모습과 여성들의 생활상을 소개, 강연의 깊이를 더했다는 전언이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예능 tvN ‘벌거벗은 세계사’는 전 세계 곳곳을 언택트로 둘러보며 각 나라의 명소를 살펴보고,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가 몰랐던 세계의 역사를 파헤치는 프로그램. 1일 밤 10시 10분 tvN에서 방송된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고소 뼈아프게 후회…신고당한 교사 선처 탄원서 낼 것"
- 조인성, 희귀질환 환우 등 '밀수' 시사회 초대…넘사벽 인성
- “축구공 만들다가 세상에 이런 일이?” 초전도 열풍…난리난 회사 정체 알고보니
- 박서준도 ‘스토킹 피해자’였다 “항상 같은 차가 따라와 섬뜩했다”
- “유명인 동원하더니, 순식간에 100만명 돌파” 넷플릭스 천하에 일냈다
- 日 신인 걸그룹 멤버 데뷔 4개월 만에 사망…'아나필락시스' 뭐기에
- “익숙한 바디프로필 어디서 봤다 했더니” 126만원 물어낸 헬스장 사연
- 서인영, 남편과 달달한 신혼 일상 공개
- 64세 김연자 "13년 연애 남친과 칠순 전 결혼 계획"
- 수양하는 스님인 줄 알았는데…알고보니 A급 지명수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