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세계산림엑스포 50일 앞으로... 댄스 챌린지로 사전분위기 띄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초로 산림을 주제로 개최되는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오는 9월22일 개막되는 가운데 행사 개최지 고성 현장에는 전시관으로 쓰일 거대한 가설 텐트가 설치되는 등 막바지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산림의 역사, 생태, 문화 등 산림의 모든 것과 평화를 접목한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바탕으로 주행사장인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 실내전시관 5개, 야외전시장 1개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 공간이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시관·체험관 등 준비 막바지
1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산림의 역사, 생태, 문화 등 산림의 모든 것과 평화를 접목한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바탕으로 주행사장인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 실내전시관 5개, 야외전시장 1개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 공간이 마련된다.
실내 전시관은 푸른지구관, 산림평화관, 문화유산관, 휴양치유관, 산업교류관으로 꾸며지며 야외전시관에서는 임업장비가 전시된다.
행사기간에는 솔방울트리만들기, 천연비누, 공예품 만들기, 목공예 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와 어린이동화 뮤지컬, 콘서트, 버블쇼, 매직쇼, 뮤지컬 등 공연이 펼쳐진다.
조직위는 대회 개막을 앞두고 붐업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날 속초해수욕장에서는 D-50일 사전행사로 댄스 챌린지 등 엑스포 홍보행사가 열린다.
또 2일 고성에서 산악마라톤, 8~10일 속초에서 패러글라이딩 대회, 9일 주 행사장에서 KBS열린음악회, 9~10일 주 행사장에서 DMZ평화콘서트가 각각 개최된다. 22일 주행사장에서는 군악대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포함된 개장행사가 펼쳐진다.
기후변화에 따른 산림의 역할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따른 강원 산림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학술행사도 진행된다.
학술행사는 9월 21~24일 고성 델피노리조트, 10월 5~6일 인제 만해마을, 10월 12~14일 속초 마레몬스 호텔, 10월18~19일 양양 더앤리조트에서 각각 개최된다.
부대 행사로는 고성에서 비무장지대(DMZ) 평화탐방투어, 고성 테마별 스탬프투어, 고성명태축제 등이 열리고 속초에서는 설악산자생식물원 숲체험, 산림문화 백일장, 속초 국화전, 설악문화제 등이 진행된다.
인제에서는 숲해설 경연대회, 임산물 한마당축제, 인제 가을꽃축제 등이 개최되고 양양에서는 가족 숲속 목공체험, 목공예 기술자경연대회, 송이축제, 연어축제 등이 열린다.
김창규 강원특별자치도 산림환경국장은 "가을철 설악산 울산바위와 푸른 동해바다가 보이는 이번 행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조직위와 협력해 50여일 남은 기간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