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난임부부 위한 ‘난임·우울증센터’...“심리상담 등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서울 난임부부의 마음과 몸 건강을 위한 서울권역 난임·우울증센터 문을 열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운영할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는 서울에 거주하며 난임으로 신체적·심리적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심리상담과 의료지원을 진행한다.
서울권역 난임·우울증센터 석정호 센터장은 "센터를 통해 정신과적 치료가 필요한 초기 가정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심리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서울 난임부부의 마음과 몸 건강을 위한 서울권역 난임·우울증센터 문을 열었다. 강남구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송파구 가든파이브 총 2곳이다.
서울권역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는 초저출생 위기 상황을 탈출하려는 여러 방안 중 한 가지다. 강남구 강남세브란스병원 내 정신건강의학과와 산부인과 외래 진료실에 난임 부부를 위한 상담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 마련됐다.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거주하는 송파구 가든파이브라이브에도 센터가 마련됐으며 SH공사가 공간을 지원했다.
두 센터 모두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난임 부부를 위한 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보건복지부와 서울시가 예산을 지원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운영할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는 서울에 거주하며 난임으로 신체적·심리적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심리상담과 의료지원을 진행한다. 난임 시술 준비 과정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상담센터는 난임 부부 뿐만 아니라 임산부, 양육모 등 산후우울증을 포함한 정신 건강 문제 해결과 삶의 질 향상도 도모할 계획이다.
서울권역 난임·우울증센터 석정호 센터장은 "센터를 통해 정신과적 치료가 필요한 초기 가정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심리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중 감량할 때 방심하기 쉬운 '이 음식들'은? - 코메디닷컴
- 중년이 왜 운동에 목숨 걸까? 가장 중요한 것은? - 코메디닷컴
- 약속시간 늦는 사람은… ‘성격’ 알려주는 7가지 행동 - 코메디닷컴
- 백악관 만찬에도 올랐다...'이것' 얼마나 좋길래 - 코메디닷컴
- 중년의 고지혈증, 절대 가볍게 보면 안 되는 이유? - 코메디닷컴
- 여자가 은근히 싫어하는 남자의 행동 6가지 - 코메디닷컴
- 탄수화물 태우는 '이 운동'부터.. 더운데 어떻게? - 코메디닷컴
- "제발 자고싶다"...잠들기까지 30분 이상 걸린다면? - 코메디닷컴
- "술 한잔도 안돼".. 알코올 금해야 할 8가지 - 코메디닷컴
- '여름이라 그런가'... 몸 무거울 땐 '독소 청소' 식품 7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