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국내 최초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하형주 동아대교수, KSPO 상임감사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최초의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하형주(61) 동아대 교수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임감사로 1일 취임했다.
하 감사는 1984년 LA올림픽에서 남자 유도 95㎏ 이하급에서 우승해 한국에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을 안겼다.
하 상임감사는 "체육인이자 교육자로서 느낀 현장 경험을 살려 투명한 기관운영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공단이 국내 대표 스포츠 기관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한국 최초의 올림픽 유도 금메달리스트 하형주(61) 동아대 교수가 국민체육진흥공단 상임감사로 1일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7월31일까지다.
하 감사는 1984년 LA올림픽에서 남자 유도 95㎏ 이하급에서 우승해 한국에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을 안겼다. 은퇴 후 동아대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후배 양성에 힘을 쏟았다.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부산지방법원 조정위원 등을 거쳐 스포츠뿐만 아니라 정치와 행정 경험을 쌓아 풍부한 실무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하 상임감사는 “체육인이자 교육자로서 느낀 현장 경험을 살려 투명한 기관운영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공단이 국내 대표 스포츠 기관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동성 딸’ 배수진, 동거 끝 재혼..“배배커플 내년에 결혼”
- 日 17세 아이돌, 데뷔 4개월만에 사망…사인은 ‘아나필락시스 쇼크’
- 새댁 서인영, 커플룩 입은 달달한 남편 모습 첫 공개
- 권은비, ♥덱스와 러브라인 전말 공개.. “사실 나도 DM에 답장했다” (강심장리그)
- “못 알아볼 정도”..송일국子,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이필모♥’ 서수연 “이중턱, 심술살 관리에 캣주사 관리 시작”
- 블핑 제니와 ‘디아이돌’ 출연 릴리 로즈 뎁, 父 조니뎁 쓰러졌는데 ‘동성 연인’과 LA 공개 데
- ‘53세’ 박선영 “마지막 연애 10년 전..결혼 상대는 재혼男, 자녀 있어도 돼”(‘미우새’)
- 수준급 스타 실력으로 14만 유튜버.. 이시아 “남친 없으니까 집에서 게임만”
- 똥머리도 수지가 하면 쏘러블리…폭염 속 런던여행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