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착한사람 컴플렉스’로 전하는 위로

황효이 기자 2023. 8. 1. 17: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도현 ‘착한사람 컴플렉스’ 녹음 현장



가수 윤도현이 6일 투트랙 프로젝트 시즌2 두 번째 곡 ‘착한사람 컴플렉스’ 트랙 A 버전을 발매한다.

‘착한사람 컴플렉스’는 중독성 있는 비트, 경쾌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노래로, 자신의 필요와 욕구를 희생하며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노력하는 현대인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의 가사가 담긴 노래다.

작사와 프로듀싱을 맡은 조동희는 “누군가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자 자기 자신을 갉아 먹으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솔직한 가사로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곡”이라며 “고음이 숨 쉴 틈 없이 이어져 윤도현이 아니면 소화하기 힘든 고난이도 곡”이라고 말했다.

윤도현은 지난 29일 개인 SNS를 통해 신곡 녹음 현장 사진을 공개하며 “너무 좋은 곡을 만나서 제 목소리로 투트랙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며 신곡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다.

윤도현이 부르는 ‘착한사람 컴플렉스’ 트랙 A는 6일 발매한다.

레이블 최소우주가 이끄는 투트랙 프로젝트는 하나의 노래를 두 명의 가수가 각자의 감성을 담아 두 개의 음원으로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시대를 넘어서는 삶의 노래를 만들고자 기획했다. 윤도현이 부르는 ‘착한사람 컴플렉스’ 트랙 B 버전은 8월 말 발매 예정이며 두 번째 아티스트 또한 이때 공개된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