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김현수 영입, 조동현 감독과 재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모비스가 김현수를 무상트레이드로 영입했다.
현대모비스는 1일 서울 삼성으로부터 김현수를 무상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또 이날 현대모비스는 먼저 현대모비스는 김지후와 이진석을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로 보내고 조한진을 영입하는 2대1 트레이드에도 합의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취약 포지션 보강과 주전 및 백업 간의 경기력 차이를 줄이기 위해 영입했다."고 트레이드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현대모비스가 김현수를 무상트레이드로 영입했다. 김현수는 현대모비스 조동현 감독과 재회하게 됐다.
현대모비스는 1일 서울 삼성으로부터 김현수를 무상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김현수는 2012년 드래프트 2라운드 3순위로 부산 KT(현 수원 KT)에 지명돼 KT를 거쳐 삼성에서 뛰었다. 프로 통산 335경기, 평균 17분 14초를 뛰며 5.0득점, 1.1어시스트, 1.1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또 이날 현대모비스는 먼저 현대모비스는 김지후와 이진석을 고양 소노스카이거너스로 보내고 조한진을 영입하는 2대1 트레이드에도 합의했다. 조한진은 2018년 드래프트 1라운드 5순위로 고양 오리온에 입단해 큰 신장을 바탕으로 내·외곽 수비가 가능하며 슈팅 능력도 갖춘 선수다. 지난 2022-2023시즌 50경기 출전해 평균 10분 50초를 뛰며 4.1득점, 0.4어시스트, 2.3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조한진은 지난 5월 상무에 입대해 2024~2025시즌에 합류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취약 포지션 보강과 주전 및 백업 간의 경기력 차이를 줄이기 위해 영입했다.”고 트레이드 영입 배경을 설명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동성 딸’ 배수진, 동거 끝 재혼..“배배커플 내년에 결혼”
- 日 17세 아이돌, 데뷔 4개월만에 사망…사인은 ‘아나필락시스 쇼크’
- 권은비, ♥덱스와 러브라인 전말 공개.. “사실 나도 DM에 답장했다” (강심장리그)
- 수준급 스타 실력으로 14만 유튜버.. 이시아 “남친 없으니까 집에서 게임만”
- “못 알아볼 정도”..송일국子, 대한민국만세 삼둥이 폭풍성장 근황
- ‘이필모♥’ 서수연 “이중턱, 심술살 관리에 캣주사 관리 시작”
- ‘53세’ 박선영 “마지막 연애 10년 전..결혼 상대는 재혼男, 자녀 있어도 돼”(‘미우새’)
- 똥머리도 수지가 하면 쏘러블리…폭염 속 런던여행 인증
- “돈 얘기 좀 그만”..최병모♥이규인, 금전 갈등으로 부부 상담까지(‘동상이몽2’)
- 내 집 마련 ‘한영♥’ 박군, 스포츠카 탄 김학래 럭셔리 식당서 중식 꿈나무 도전 (동상이몽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