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안내문, 이제 KB국민은행 앱에서도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안내문을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모바일 앱(이하 KB 뱅킹앱)에서도 받아볼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금융 앱에서 정부·공공기관 안내문을 발송하는 것은 공단이 최초다.
KB 뱅킹앱 이용자는 국민연금 전자문서 수신 '푸시' 알림이 뜨면 수신 동의 및 본인 인증 후 안내문을 열람할 수 있다.
열람하지 않으면 MMS, 카카오톡, 네이버앱 또는 우편물로 안내문이 발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안내문을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모바일 앱(이하 KB 뱅킹앱)에서도 받아볼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멀티미디어 메시지 서비스(MMS), 카카오톡, 네이버앱에 이어서다.
금융 앱에서 정부·공공기관 안내문을 발송하는 것은 공단이 최초다. KB 뱅킹앱 이용자가 2000만명이 넘는 만큼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은 안내문·통지서 98종 중 43종을 전자문서로 발송하고 있다. 이로써 지난 2020년 69억원, 2021년 87억원, 작년 96억원의 우편 발송비를 절감했다.
공단은 이런 전자문서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전자문서 분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종이 우편물을 전자문서로 발송하는 서비스는 고객 만족, 비용 절감, 탄소 중립의 세 마리 토끼를 잡는 매우 유용한 제도”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공공서비스 혁신 및 국민 생활에 더 편리한 연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는 상이라 뽑았는데”…200만원 털어간 편의점 알바생
- 대형 태풍 '카눈' 북상…日 오키나와 긴급 대피령
- '소주 1000원' 시대 열렸다…주류업계 '환영' vs 자영업자 '불만'
- 인도 위 주·정차 과태료 부과 시행 첫날…‘얌체 주차’ 여전
- “이봐, 해 봤어?” 초전도체 논란 사그러들지 않는 이유
- “자는 거 아니었니”…조수석 女제자 성추행한 40대 중등교사
- 포스코홀딩스만 4조 판 외국인, 장바구니에 담은 종목은?
- ‘1분도 안 뛴’ 더 브라위너 향한 환호, 4년 전 호날두와 무엇이 달랐나
- 8번의 굉음, 300여명 사상…가오슝 폭발 사고는 왜 일어났나[그해 오늘]
- 대전 성심당 얼마나 맛있길래…경찰, 차량 통행 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