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신임 총장에 조명래 교수 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립대학교 제10대 총장에 조명래(59) 교수가 임용됐다.
조명래 신임 총장은 전남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9년 도립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총장 직무대리, 교무기획처장, 산학협력단장, 도서관장, 전국도립대학 교수협의회 총의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신임 조 총장은 "지난해 8월 시작된 '작지만 강한 대학 위상 확립을 위한 전남도립대학교 혁신'을 중단없이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립대학교 제10대 총장에 조명래(59) 교수가 임용됐다.
전남도립대는 지난 5월 총장을 공개 모집한 결과 총 3명의 지원자가 응모했다. 서류 전형과 임용추천위원회의 정견발표를 통해 임용 후보자로 조명래 교수를 선정,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일 임용했다.
조명래 신임 총장은 전남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9년 도립대 교수로 부임한 이후 총장 직무대리, 교무기획처장, 산학협력단장, 도서관장, 전국도립대학 교수협의회 총의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쳤다.
신임 조 총장은 “지난해 8월 시작된 ‘작지만 강한 대학 위상 확립을 위한 전남도립대학교 혁신’을 중단없이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 총장은 “‘2030 전라남도 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는 평생직업교육 대학’을 비전으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며 “오는 2027년까지 4년간 지역 전문인력 양성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조 총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오는 8일 도립대 5학관에서 교직원과 함께 대학 혁신과 발전을 위한 중장기발전계획 공유회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무안 최종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8층서 추락”…고층 빌딩 맨몸 등반 ‘스파이더맨’ 사망
- 조영남 “윤여정, 나 쫓아내고 세계적 배우 돼”
- “웃는 인상에 채용했는데…” 알바 첫날 200만원 훔쳐 달아난 20대男
- 은색의 크롭티, 여장남자…日 ‘머리 없는 시신’ 피해자였다
- ‘10살·나체’ 명령어로 AI 이미지 만든 40대… ‘아청법’ 적용 기소
- “소변까지 먹으라 했다”…여중생 3명, 장애 남학생 ‘집단폭행’
- 서정희 “시모 은장도 선물로 줘, 전남편 서세원에 복종”
- 채소와 생과일만 고집하던 인플루언서 삼소노바 사망 “굶어죽은 듯”
- “다섯째 낳았어요”…57세 다둥이 아빠에 쏟아진 축하
- 끽, 급정거 택시 들여다보니…기사님 ‘성인물 삼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