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조와 해변…그리고 음악! 부산CBS '다대포 포크락 콘서트' 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CBS가 바다축제 시즌을 맞아 서부산 대표 피서지 다대포 해수욕장을 포크 음악으로 물들인다.
부산CBS는 제 27회 부산바다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대포 포크락(樂) 콘서트'를 4일 저녁 7시 30분 다대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공연한다.
부산CBS가 다대포에서 매년 개최하는 '포크락콘서트' 역시 전국 최대 여름 피서지 부산바다를 배경으로 국내 유일·국내 최대 해변 포크 콘서트로 자리매김하며 부산을 찾은 피서객에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림, 이한철, 조태준과 부산그루브…세대를 아우르는 포크락 올라이브 밴드음악 선사
부산 감성 담은 다국적 글로컬밴드 '조태준과 부산그루브', 광안리·부산그루브·장사하자
음유시인 하림, 사랑이 다른사랑으로 잊혀지네·위로 '아이리쉬 포크'의 매력 속으로…
MBC 대학가요제 대상 싱어송라이터 이한철, 괜찮아 잘 될거야·슈퍼스타 등 국민위로송 선보여
부산의 핫 플레이스 다대포해수욕장을 '포크의 성지'로 만들 100분간의 음악 향연
부산CBS가 바다축제 시즌을 맞아 서부산 대표 피서지 다대포 해수욕장을 포크 음악으로 물들인다.
부산CBS는 제 27회 부산바다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대포 포크락(樂) 콘서트'를 4일 저녁 7시 30분 다대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공연한다.
CBS는 지난 1970년대부터 우리나라 포크음악의 산실이자 뮤지션들의 아지트 역할을 해왔으며, 국내 최고 포크 뮤직 콘서트인 '파주 포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부산CBS가 다대포에서 매년 개최하는 '포크락콘서트' 역시 전국 최대 여름 피서지 부산바다를 배경으로 국내 유일·국내 최대 해변 포크 콘서트로 자리매김하며 부산을 찾은 피서객에서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일몰 시간에 맞춰 공연을 시작, 다대포 낙조를 배경으로 흐르는 어쿠스틱 사운드는 10~20대부터 중장년과 노년층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소통할 수 있는 감성 음악들을 선사한다.
올해 공연은 부산을 대표하는 다국적 글로컬밴드 '조태준과 부산그루브'가 포문을 열고, 음유시인 '하림'과 MBC 대학가요제 출신 싱어송라이터 이한철이 들려주는 감성과 흥이 넘치는 라이브 밴드음악들로 채워진다.
첫 무대를 채우는 조태준과 부산그루브는 멤버들 국적은 다르지만, 부산에 살면서 부산사람으로서의 정서와 흥, 부산 그루브를 노래에 담아내는 부산밴드다. LA엔 'LA 메탈', 시카고는 '시카고 블루스'를 연상시키는 것처럼 부산을 상징하는 음악으로 '부산 그루브'의 호소력 짙은 리듬을 선사한다. 서핑자이브, 남쪽끝섬, 광안리, 부산그루브, 장사하자 등 밴드는 모르더라도 어디선가 들어봤을 친숙한 느낌의 조태준 밴드 히트곡들을 만날 수 있다.
하림은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위로> 등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는 명곡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아일랜드 전통 음악을 도입한 2집 앨범을 기점으로 월드뮤직 아티스트로도 활약중이다. 여행에서 얻은 감흥과 현지의 전통음악을 예술적 자양분으로 삼는 것으로 유명하며, JTBC <비긴 어게인> 시리즈 등 음악예능을 통해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다대포 콘서트에서는 여기보다 어딘가에,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아마도 그건, 초콜릿 이야기, 위로, 피아노맨 등의 명곡을 들려준다.
무대의 대미를 장식할 이한철은 1994년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던 싱어송 라이터다. 솔로로서 뿐만 아니라 지퍼, 불독맨션, 주식회사 등 밴드에서도 다채로운 활약을 보여줬다. 확고한 음악적 색채와 빼어난 작곡 능력을 갖춘 뮤지션으로, 괜찮아 잘 될거야 · 슈퍼스타 등 우리에게 친숙한 '국민 위로송'들로 친숙하다. 이번 무대에서는 좋아요, 봄날의 합창, 고라니 디스코, O' MY Sole, 슈퍼스타, 선텐 등 다대로 해변을 들썩이게할 흥겨운 곡들을 선보인다.
이번 음악회는 감성 넘치는 포크 음악과 모든 근심 걱정을 날릴 흥겨운 록음악으로 100분의 콘서트를 가득 채울 예정이며, 무엇보다 MR이 아닌 생동감 넘치는 올라이브 음악으로 황홀한 일몰 시간의 해변을 잊지 못할 추억으로 채색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CBS는 오는 11일 낮 12시 5분부터 약 한시간 동안 제1 FM 라디오(102.9Mhz)를 통해 '다대포 포크락 콘서트' 실황을 녹음 방송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강동수 기자 angelds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최고였던 '이 축구선수'…성폭행 혐의로 스페인서 기소됐다
- [단독]허벅지 둔기 사망…'피해승락서' 쓰고 2주 동안 잠들면 서로 때려
- 약 17년 동안 음주운전 7번…또 술 마시고 운전대 잡은 60대 징역형
- 수년간 '이것'만 먹던 유명인 결국…39세 나이로 사망한 까닭
- 비틀거리며 식당 방문…마약 투약 男, 차량엔 '주사기'
- AI로 아동 성착취물 수백개 제작…'국내 첫 사례' 40대 구속 기소
- 철근 빠진 '순살 아파트' 입주민들 격노…정부, 최고 수위 대응[영상]
- 이동관 첫출근 "공산당 방송을 언론이라 하지 않는다"
- HMM, 중고 대형벌크선 600억원에 인수…"사업다각화"
- 올해 135마리 포획…인천에 '들개' 활보하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