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르노·KG모빌리티 차량 구매, 8월을 노려라

박소라 기자(park.sora@mk.co.kr) 2023. 8. 1. 16: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GM, 르노, KG모빌리티 할인 경쟁
현금 지급에 가전 선물 공세
더 뉴 티볼리 에어 [KG 모빌리티]
한국제너럴모터스(GM), 르노코리아자동차, KG모빌리티 등 완성차 중견 3사가 여름을 맞아 무이자 할부, 사은품 제공 등 8월 할인 경쟁에 나섰다.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 이후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KG모빌리티는 8월 자동차 프로모션 조건을 공개했다.

한국GM 쉐보레는 최근 출시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 이율로 최대 36개월, 5.5%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특별 할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주행모습. 한국GM
소형 전기 SUV 볼트 EUV를 구매하는 고객이 현금과 할부가 결합된 콤보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 최대 300만 원을 지급한다.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취등록세 150만 원을 지급한다.

쉐보레는 전기차 국고·지자체 보조금 외에도 지역별 최대 391만 원(서울시 기준)을 추가로 깎아준다.

한국GM관계자는 “볼트 EUV 구매 고객은 콤보 할부 선택 시 최대 691만 원, 일시불로 구매 시 최대 541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중형 세단 SM6 TCe 300은 최대 350만원, 중형 SUV QM6 퀘스트는 최대 310만원 등의 혜택을 담은 8월 판매 조건을 내걸었다.

특히 자사 차량을 다시 찾는 재구매 고객을 위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재구매로 SM6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린필터로 구성된 안심패키지 3회 이용권을 제공한다.

QM6 LPe 승용 모델 구매 고객은 재구매 고객 특별 휴가비 20만원을 추가로 준다. QM6 퀘스트를 구매하는 고객은 1회 재구매 기준 최대 310만원의 구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회 재구매 고객의 경우 최대 혜택은 390만원까지 올라간다.

KG모빌리티는 8월 고객 맞춤형 판촉 프로모션 ‘쿨 서머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KG모빌리티는 중형 SUV 토레스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토레스를 비롯해 티볼리 브랜드, 코란도 등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한다. 구매자는 삼성전자 건조기, 식기세척기+오븐, 로봇청소기 , 빔 프로젝트 등 4가지 중 하나를 지급한다.

토레스 중 세일 페스타 해당 모델에 대해서는 초저리 할부도 제공한다. 이 경우 △선수금 30%의 1.9% 60개월 할부 △선수금 20%의 2.9% 60개월 할부 △선수금 없이 3.9% 60개월 할부구매가 가능하다.

중견 3사가 적극적인 여름 할인, 혜택 공세에 나선 건 국내 자동차 수요가 다소 둔화하면서 판매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결과로 보인다.

한편, 한국GM은 지난달 전년 동월대비 56.2% 증가한 4만 705대를 판매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달 수출 3130대, 내수 1705대로 한 달 동안 총 4835대를 팔았다. 전년 동기 대비 수출은 74.8%, 내수는 59.9% 감소했다. KG모빌리티는 지난달 1만848대를 판매해 지난해 동월 대비 판매량이 46.3% 증가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