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부산 혁신창업타운 조성···벤처기업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은행은 지방 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 내 '혁신창업타운'을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혁신창업타운은 부산 등 지방 벤처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사무 공간이다.
강석훈 산은 회장은 "부산 혁신창업타운 조성은 수도권 외 지역 벤처 생태계의 균형발전을 위한 첫 단추"라면서 "부산 혁신창업타운을 발판삼아 충청과 호남 등으로 지원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산업은행은 지방 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 내 ‘혁신창업타운’을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혁신창업타운은 부산 등 지방 벤처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사무 공간이다. 산은은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과 사업 자금도 지원한다.
산은은 2024년 하반기 개소를 목표로 올해 말까지 세부 이행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산은은 이를 위해 관련 태스크포스(TF)를 이달 구성할 예정이며 TF에는 부산시와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BNK그룹 등이 참여한다.
강석훈 산은 회장은 “부산 혁신창업타운 조성은 수도권 외 지역 벤처 생태계의 균형발전을 위한 첫 단추”라면서 “부산 혁신창업타운을 발판삼아 충청과 호남 등으로 지원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보 기자 ub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앞서가는 택시 '급 브레이크'…알고보니 운전 중 '성인물' 검색했다
- '월375만원에 노동착취' VS '그만두고 내가 하고 싶다'…'탕후루' 가게 채용글에 MZ 갑론을박
- 청계천 물고기 '집단폐사', 사체 수거 중…무슨 일?
- '대학생 때 4년 연애' 아내 과거에…'남편이 산부인과 기록 떼오라네요'
- '건강했는데'…매일 소주 1~2잔 마시면 '이렇게' 됩니다
- 혼자 넘어진 할머니 부축해 드렸더니···"네 차 때문" 따지고 고함
- '파도풀 타는데 중요 부위에 손이…여자 혼자라 건드린 듯'
- 샤넬도 이제 오픈런 안하는데…성심당 인기 어느 정도기에 경찰까지
- 유튜브 댓글창 다시 연 주호민… 추가 입장 밝히나
- '시진핑 실세 외교부장관' 친강과 불륜설' 홍콩 기자, 아들 사진 올리고 '아빠는…' 무슨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