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운동도 재미있게” 가치워크, ‘포인트 오락실’ 오픈

최병태 기자 2023. 8. 1. 15: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페이백헬스케어(대표 양진환)가 디지털 헬스케어 앱 가치워크 안에 ‘두뇌 운동도 재밌게 뿅뿅 오락실’ 기능을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앱 론칭 3개월 만에 가입자 25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0만 명을 넘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해당 기능으로 앱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치워크는 걸음 수를 통해 포인트를 제공하는 만보기 기능과 건강검진기록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노화속도와 미래 질병 등을 분석· 예측해 주는 AI건강분석리포트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는 두뇌를 자극하는 게임을 통해 사용자의 두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포인트까지 제공하는 ‘뿅뿅 오락실’로 승부수를 띄운다.

뿅뿅 오락실의 대표게임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2048과 ‘1부터 50까지’를 헬스케어 앱에 맞게 수정한 버전이다. 2048은 동일한 숫자끼리 더해 2048까지 만들면 미션을 성공하는 게임이다. 1부터 50까지는 1에서 50까지 순서대로 숫자들을 터치해 제거하면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 가능한 게임으로서 게임 진입장벽을 낮추고 중도 포기자가 없도록 난이도 조절을 했다. 

이 게임의 목적은 사용자로 하여금 암산능력과 동체시력, 순간 기억력까지 두뇌 전반을 고루 사용하게 만들어 건망증·치매 예방을 하는 것이다. 더불어 사용자 혜택도 대폭 늘렸다. 사용자가 전체 게임 참여자 중 100위 안에 들면 최소 50 포인트부터 최대 2만포인트까지 대량의 포인트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다. 순위는 매주 갱신된다.

양진환 페이백헬스케어 대표는 “새로운 게임 출시를 통해 월 평균 가입자수를 현재의 8만 명에서 10만 명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