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운동도 재미있게” 가치워크, ‘포인트 오락실’ 오픈
페이백헬스케어(대표 양진환)가 디지털 헬스케어 앱 가치워크 안에 ‘두뇌 운동도 재밌게 뿅뿅 오락실’ 기능을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앱 론칭 3개월 만에 가입자 25만명,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20만 명을 넘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해당 기능으로 앱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치워크는 걸음 수를 통해 포인트를 제공하는 만보기 기능과 건강검진기록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노화속도와 미래 질병 등을 분석· 예측해 주는 AI건강분석리포트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는 두뇌를 자극하는 게임을 통해 사용자의 두뇌 건강을 증진시키고 포인트까지 제공하는 ‘뿅뿅 오락실’로 승부수를 띄운다.
뿅뿅 오락실의 대표게임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2048과 ‘1부터 50까지’를 헬스케어 앱에 맞게 수정한 버전이다. 2048은 동일한 숫자끼리 더해 2048까지 만들면 미션을 성공하는 게임이다. 1부터 50까지는 1에서 50까지 순서대로 숫자들을 터치해 제거하면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 가능한 게임으로서 게임 진입장벽을 낮추고 중도 포기자가 없도록 난이도 조절을 했다.
이 게임의 목적은 사용자로 하여금 암산능력과 동체시력, 순간 기억력까지 두뇌 전반을 고루 사용하게 만들어 건망증·치매 예방을 하는 것이다. 더불어 사용자 혜택도 대폭 늘렸다. 사용자가 전체 게임 참여자 중 100위 안에 들면 최소 50 포인트부터 최대 2만포인트까지 대량의 포인트를 한번에 획득할 수 있다. 순위는 매주 갱신된다.
양진환 페이백헬스케어 대표는 “새로운 게임 출시를 통해 월 평균 가입자수를 현재의 8만 명에서 10만 명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