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코퍼레이션'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17.4만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17.4만주)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0.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3.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3.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17.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7일 연속 순매수(17.4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0.0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3.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43.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1.9%, 70.8%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17.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Q23 Preview: 여전히 견조한 수익성 - 현대차증권, BUY
07월 26일 현대차증권의 신동현 애널리스트는 현대코퍼레이션에 대해 "2Q23 연결 매출액 1조 5,978억원(+0.2% YoY, -9.8% QoQ), 영업이익 242억원(+15.4% YoY, -6.8% QoQ, OPM 1.5%) 기록할 것으로 전망. 승용부품부문의 호조가 지속되고 전년도에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상용에너지부문 등 기타 부문 역시 성장하며 평년대비 양호한 실적이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전 사업부문에 걸쳐 이익률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음. 매출액을 보수적으로 가정했음에도 수익성 지속에 따라 연간 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군 뜨면 '별 냅킨' 세팅해야"…군 복지회관서 또 '갑질 폭로'
- "다들 2차전지로 돈 버는데…3년 품었던 삼전 팔았습니다"
- '초등생 1위 간식' 탕후루 팔아 얼마 벌길래…알바 월급 '깜짝'
- "40달러면 하루 보낸다"…'역대급 폭염' 美도 감탄한 韓찜질방
- 오세훈 "외국인 가사도우미 향한 노예·인권 침해 운운 지나쳐"
- 과일만 먹던 '비건 인플루언서' 사망…친구들 "굶어 죽었다"
- "주병진, 불화 때문에 하차" 허위 제보자, 2000만원 배상 판결
- "사형당하고 싶다"…日 지하철 칼부림 '조커', 징역 23년
- 法 "피프티 피프티·소속사 합의점 찾아라" 조정회부
- "유모차 놔버리곤 아이 다쳤다며 보상 요구"…CCTV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