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지난해 사회적 가치 3.5조원 창출"···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은 열두 번째 '2022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KB금융이 지난 한 해 동안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약 3조 5485억 원으로 산출됐다.
KB금융의 사회 공헌 활동 성과뿐 아니라 KB국민은행 등 그룹 계열사들의 핵심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기여도 함께 측정한 결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은 열두 번째 ‘2022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KB금융이 지난 한 해 동안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약 3조 5485억 원으로 산출됐다. KB금융의 사회 공헌 활동 성과뿐 아니라 KB국민은행 등 그룹 계열사들의 핵심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기여도 함께 측정한 결과다.
다양성 가치 실현 및 포용적 문화 구축을 위한 그룹의 중장기 추진 전략 ‘KB 다이버시티(Diversity) 2027’의 추진 목표별 성과도 공개됐다. 금융지주사 최초로 여성 이사를 3인 선임한 KB금융은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포용할 수 있는 채용 기회를 확대했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이외 ‘지속 가능한 금융’ 부문과 ‘인구변화 대응(TCFD)’ 부문에서는 기후위기에 대한 KB금융의 위험 요인과 기회 요인을 분석하고 저탄소 경제로 전환하기 위한 KB금융의 이행 노력을 담았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공존과 상생의 가치 실현으로 내적인 성장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해관계자와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국제지속가능보고표준(GRI Standards 2021)과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공시 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특히 올해는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해 은행 산업뿐 아니라 자본시장·보험 부문 등에서 SASB 보고 항목을 확대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조 기부왕’ 99세 이종환, 70대 입주 가사도우미 성추행 무혐의 처분
- 앞서가는 택시 '급 브레이크'…알고보니 운전 중 '성인물' 검색했다
- 서이초 교사 생전 모습? 유족 측 '이 사진 아니면 딴 사람 사진입니다'
- '월375만원에 노동착취' VS '그만두고 내가 하고 싶다'…'탕후루' 가게 채용글에 MZ 갑론을박
- 청계천 물고기 '집단폐사', 사체 수거 중…무슨 일?
- '대학생 때 4년 연애' 아내 과거에…'남편이 산부인과 기록 떼오라네요'
- '건강했는데'…매일 소주 1~2잔 마시면 '이렇게' 됩니다
- 혼자 넘어진 할머니 부축해 드렸더니…'네 차 때문' 따지고 고함
- '파도풀 타는데 중요 부위에 손이…여자 혼자라 건드린 듯'
- 샤넬도 이제 오픈런 안하는데…성심당 인기 어느 정도기에 경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