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韓 국가대표팀,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 한국 국가대표팀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공식 사전 대회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이 개최하고 디지털 이스포츠 아시아(DEA)가 주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넥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협회로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은 '피파온라인4' 한국 국가대표팀이 항저우 아시안게임 공식 사전 대회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와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이 개최하고 디지털 이스포츠 아시아(DEA)가 주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넥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협회로 참여한다. 각국 대표팀 성적에 따라 아시안게임 결선 시드권 배정 시 혜택이 결정된다.
'피파온라인4' 종목은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서울 잠실 비타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을 포함한 21개국 34명 선수들이 참가한다. 대회 1일 차 서아시아, 2일 차 중앙아시아, 3일 차 남아시아, 4일 차 동남아시아 순으로 열린다. 대한민국은 동아시아 국가인 중국, 마카오, 홍콩과 함께 그룹5에 편성돼 오는 6일 경기를 치른다.
'피파온라인4' 한국 국가대표팀은 신보석 감독 지휘 아래 KT 롤스터 소속 곽준혁과 울트라 세종 소속 박기영이 출전한다. 박찬화, 박기홍 전력분석관도 동행한다. 다양한 전술을 활용해 높은 득점률을 보이는 곽준혁과 젊은 나이에도 노련한 플레이가 강점인 박기영의 맹활약이 기대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찍어내기 논란' 총경 인사 여진…흔들리는 경찰청장 리더십
- '명낙' 만났지만 곳곳 뇌관…민주당, 계파 갈등 봉합 요원
- HDC현산, 실적부진·안전사고로 시평 '휘청'…평가액 1조 원 증발
- '처가 리스크' 부담? '특별감찰관제' 공 넘긴 대통령실
- 파행 거듭 과방위...'이동관 청문회' 등 8월도 산 넘어 산
- 너도나도 엔화 샀는데 긴축 신호탄 쏜 일본…엔화 전망은?
- "실물카드만 됩니다"…'1살' 모바일 면허증 갈길 머네
- [오늘의 날씨] 최고 36도 '가마솥더위'…"야외활동 자제해야"
- '아이언맨'보다 재밌는 하정우의 '비공식작전'[TF인터뷰]
- 'K-떼창' 준비완료…하반기 팝스타 내한 러시[TF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