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전이성 고형암 치료제 국내 임상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라젠의 전이성 고형암 치료제 'BAL0891'의 국내 임상이 시작됐다.
신라젠 관계자는 "국내 임상 승인 3개월 만에 빠르게 임상 1상 첫 환자가 등록됐다"며 "국내외 연구자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원활한 연구 진행 및 신약 개발 성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라젠의 전이성 고형암 치료제 'BAL0891'의 국내 임상이 시작됐다. 국내 첫 환자는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스크리닝 절차 후 약물 투약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BAL0891은 신라젠이 스위스 제약사 바실리아로부터 기술 도입한 유사분열 체크포인트 억제제(MCI)다. 미국은 지난 2월부터 임상이 진행 중이며 국내에선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 승인을 받았다.
신라젠은 BAL0891이 전임상에서도 다양한 암세포주를 효과적으로 저해하고 경구 투여보다는 정맥 투여에서 뛰어난 효능이 확인됐으며, 파클리탁셀과(세포 주기 선택적 항암제) 병용 시 항암 효능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24년까지 예정된 임상 1상에선 전이성 고형암 환자에게 정맥 내 투여 방식으로 안전성을 평가한 후 최대 내약 용량과 임상 2상에 적합한 용량 등을 설정할 계획이다. 이후 파클리탁셀과의 복합 투여 임상을 하게 된다.
신라젠 관계자는 "국내 임상 승인 3개월 만에 빠르게 임상 1상 첫 환자가 등록됐다"며 "국내외 연구자들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원활한 연구 진행 및 신약 개발 성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상 1상 연구 계획은 오는 10월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 연례학술회의 2023'에도 포스터 발표 자료로 채택된 바 있다.
장자원 기자 (jang@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중 감량할 때 방심하기 쉬운 '이 음식들'은? - 코메디닷컴
- 중년이 왜 운동에 목숨 걸까? 가장 중요한 것은? - 코메디닷컴
- 약속시간 늦는 사람은… ‘성격’ 알려주는 7가지 행동 - 코메디닷컴
- 백악관 만찬에도 올랐다...'이것' 얼마나 좋길래 - 코메디닷컴
- 중년의 고지혈증, 절대 가볍게 보면 안 되는 이유? - 코메디닷컴
- 여자가 은근히 싫어하는 남자의 행동 6가지 - 코메디닷컴
- 탄수화물 태우는 '이 운동'부터.. 더운데 어떻게? - 코메디닷컴
- "제발 자고싶다"...잠들기까지 30분 이상 걸린다면? - 코메디닷컴
- "술 한잔도 안돼".. 알코올 금해야 할 8가지 - 코메디닷컴
- '여름이라 그런가'... 몸 무거울 땐 '독소 청소' 식품 7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