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023' 6관왕…3년 연속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회관계망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위원단 4000여 명 심사를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회관계망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위원단 4000여 명 심사를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해 4관왕을 차지한 넷마블은 올해 각각 '채널 넷마블' 콘텐츠 부문 통합대상, '버프가 필요해'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 그리고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틱톡 부문 대상을 받았다.
특히 '채널 넷마블'은 게임 업데이트, 게임 가이드, 신작, 브랜디드 웹툰, 채용, ESG 경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상 보다 한 단계 더 높은 통합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게임 디지털 영상 분야 대상을 수상한 '버프가 필요해'는 게임 성우, 게임 캐스터, 게임 기획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미래 게임인을 꿈꾸는 지망생에게 멘토링을 해주는 코너다. 게임 지망생, 취준생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넷마블TV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다.
넷마블 페이스북 공식 채널은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주요 게임들과 넷마블 소식을 전하며 222만 명 구독자를 확보했다. 공식 인스타그램은 게임회사 생활 등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과 친근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외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 '채널 넷마블'은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토크쇼, 게임 리뷰 등 다양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틱톡 채널은 감각적인 숏폼 콘텐츠를 바탕으로 구독자 66만 명을 돌파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틱톡 외 최근 스레드 채널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하고 있다"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찍어내기 논란' 총경 인사 여진…흔들리는 경찰청장 리더십
- '명낙' 만났지만 곳곳 뇌관…민주당, 계파 갈등 봉합 요원
- HDC현산, 실적부진·안전사고로 시평 '휘청'…평가액 1조 원 증발
- '처가 리스크' 부담? '특별감찰관제' 공 넘긴 대통령실
- 파행 거듭 과방위...'이동관 청문회' 등 8월도 산 넘어 산
- 너도나도 엔화 샀는데 긴축 신호탄 쏜 일본…엔화 전망은?
- "실물카드만 됩니다"…'1살' 모바일 면허증 갈길 머네
- [오늘의 날씨] 최고 36도 '가마솥더위'…"야외활동 자제해야"
- '아이언맨'보다 재밌는 하정우의 '비공식작전'[TF인터뷰]
- 'K-떼창' 준비완료…하반기 팝스타 내한 러시[TF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