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티 드림, 한터 월간차트 2관왕 쾌거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과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7월 한터차트를 뜨겁게 달궜다.
세계 유일 실시간 음악 차트인 한터차트는 1일(오늘) 오전 10시, 2023년 7월 월간 차트를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엔시티 드림과 스트레이 키즈가 1위에 등극했다.
엔시티 드림이 7월 월간 월드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영향력을 자랑했다. 월드 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한터차트 내 종합 차트다. 엔시티 드림은 음반과 인증, 소셜 부문 순서대로 높은 성적을 기록했고, 음반 부문에서 만점에 가까운 기록을 세웠다. 엔시티 드림에 이어 엑소와 뉴진스가 월간 월드 차트 2위와 3위의 자리에 올랐다.
엔시티 드림은 음반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월간 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 음반 지수 397만5232.80점(판매량 375만1497장)으로 월간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한 엔시티 드림은 직전 앨범 초동 판매량의 2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어 뉴진스가 음반 지수 210만4313.80점(판매량 170만4308장)으로 2위, 제로베이스원이 음반 지수 202만3848.90점(판매량 185만2354장)으로 3위에 안착했다.
7월 월간 인증 차트 1위의 주인공은 스트레이 키즈다. 7월 한 달간 스트레이 키즈의 정품 앨범을 가장 많이 인증한 국가는 프랑스다. 그 외에도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등 인증 열기가 이어졌다. 스트레이 키즈에 이어 엑소와 엔시티 드림이 월간 인증 차트 2위와 3위를 기록하며 K-보이그룹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한터차트 7월 월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이다. 월드 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 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발표된다. 인증 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