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베리-NH농협은행, 전기차 충전 사업 협업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베리가 NH농협은행와 전기차 충전 사업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서 전기차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충전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NH농협은행과의 협력으로 서비스를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베리가 NH농협은행와 전기차 충전 사업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NH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제공한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NH올원뱅크 앱 내 전기차 충전소 정보 기능 제공, 전기차 충전 요금 결제 시 NH포인트 사용 연계, 통합 예치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사용 등에 협력한다. 소프트베리는 지난 4월 NH오픈비즈니스데이 2023에서 최종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소프트베리는 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데이터 확보와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소프트베리는 전기차 충전 정보 플랫폼 EV 인프라를 통해 전국 급속 충전기의 약 70%인 1만5609대의 실시간 전기차 충전소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 전기차 이용자 리뷰로 전기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전기차 충전 플랫폼 선도 기업으로서 전기차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충전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NH농협은행과의 협력으로 서비스를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식업계, 키오스크 늘리고 협동로봇 도입...무인화 속도 낸다
- 美, 전기차 산업 육성 속도전…K배터리 소부장 빨아들인다
- 10조엔 투자 시장 활짝…韓 스타트업, 日 향한다
- 갤Z플립5 예판 실구매가 65만원대…불법보조금도 성행
- 서울시, 외국인 관광객 대상 '무료 와이파이' 이용 확산 추진
- [ET톡]식품 물가 안정은 업체 몫인가
- 한국폴리텍Ⅰ대학 성남캠퍼스-이티에듀, 생애 주기별 ICT 교육 지원 협력 체결
- [에듀플러스-진학 정했니?]진로·학과 가이드 ④환경공학과 “지구 온난화 등 환경 문제 해결 인
- [에듀플러스 초·중 이공계 교육]<7>수학 경시대회, “KMO·KMC 등이 대표적…KMO는 서울과고, KMC는
- 이동관 “언론 장악 안되지만…자유엔 책임 따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