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필리핀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웅제약이 필리핀에서 위식도역류질환(GERD) 신약 '펙수클루'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대웅제약은 현지 의료진 350명을 대상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현황 및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의 역할 △펙수클루의 특장점 및 임상시험 결과 등을 주제로 위식도역류질환의 최신 지견과 펙수클루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이에 대웅제약은 펙수클루도 필리핀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빠르게 침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30년 펙수클루 글로벌 매출 1조원 달성 위해 박차 가할 것"
대웅제약이 필리핀에서 위식도역류질환(GERD) 신약 '펙수클루'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대웅제약은 지난 27일 필리핀에서 펙수클루를 정식 출시하고 필리핀 마닐라 샹그릴라 호텔에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염산염)'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대웅제약이 펙수클루 발매 1년만에 이뤄낸 글로벌 진출 첫 성공 사례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2008년부터 13년간 자체 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순수 국산 신약으로 주요 5대 강점은 △빠른 약효 발현 △신속하고 우수한 증상 개선 △우수한 야간 증상 개선 △복용 편의성 △낮은 약물 상호작용 및 약효의 일관성 등이다.
이날 대웅제약은 현지 의료진 350명을 대상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현황 및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의 역할 △펙수클루의 특장점 및 임상시험 결과 등을 주제로 위식도역류질환의 최신 지견과 펙수클루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이번 런칭 행사에서 공동 좌장을 맡은 이국래 서울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펙수클루 런칭행사를 통해 필리핀 의료진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현황과 최신 치료에 대한 기대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기존 양성자펌프억제제(PPI)와 비교해 차원이 다른 계열의 약물인 펙수클루가 필리핀에서 의사 및 환자들에게 GERD 치료 옵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P-CAB 제제는 기존 PPI 제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과 식이 영향, 약물 상호작용 등을 개선한 차세대 치료제다. 특히 P-CAB 계열의 펙수클루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가운데 반감기가 9시간으로 가장 길어 한 번 복용만으로도 약효가 오래 지속돼 야간 속쓰림 증상 등을 현저히 개선시킨 것이 강점이다.
'펙수클루'의 베트남 현지 유통과 판매, 마케팅은 대웅제약과 파트너십을 맺은 SV More 그룹사 중 하나인 'PNSV Asia'가 담당한다. SV More 그룹은 10년 이상 대웅제약 간기능 개선제 '우루사'와 소화제 '베아제' 등 소화기 제품의 영업 및 마케팅을 도맡고 있다. 이에 대웅제약은 펙수클루도 필리핀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빠르게 침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필리핀 발매를 시작으로 글로벌 위식도역류질환 시장에서 광폭 행보를 본격적으로 이어나가 2030년 글로벌 매출 1조원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나아가 현재 확보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및 급성·만성위염 위점막 병변 개선 외에도 추가로 적응증을 확보하고 복용 편의성을 위한 제형 확대에 나서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했다.
권미란 (rani19@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비엠 등 '불법 공매도' 수두룩.. 이유는 죄다 착오?
- '미국 엄마차 '하이랜더 타보니…이 덩치에 연비 15km/ℓ
- '매력은 있는데…' HMM 인수 후보들의 고민
- 하림지주, 또 수혈…하림산업 가동률 20~30% '바닥'
- [공모주달력]올해 첫 코스피 상장 나서는 '넥스틸' 수요예측
- [에코프로 리포트]②'양극재 왕국' 세우다
- '전기차에도 특화시장 있다'…두산, 소재사업 자신하는 이유
- [슬소생]뿌링클의 진정한 후계자 될까…'마법클'의 마성은?
- 갤럭시Z플립·폴드5, 첫 적용 '플렉스 힌지' 펼쳐보니
- [보푸라기]연금소득 월 125만원까지 소득세 덜 낸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