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최고 연 5% '우리아이 적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협은행은 영·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은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 최고 연 2.5%에 우대금리와 이벤트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금리는 기존 수협은행 'Sh쑥쑥크는 아이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오는 12월 31일까지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에 가입하고 Sh쑥쑥크는 아이적금을 자동재예치 신청한 경우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손희연 기자)수협은행은 영·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은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 최고 연 2.5%에 우대금리와 이벤트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금리를 제외한 최고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입출금통장 평균잔액 유지 ▲적금 자동이체 납입(가입기간의 1/2 이상) ▲전자금융(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가입 ▲고객 우대(신규 또는 기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벤트 금리는 기존 수협은행 ‘Sh쑥쑥크는 아이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오는 12월 31일까지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에 가입하고 Sh쑥쑥크는 아이적금을 자동재예치 신청한 경우 받을 수 있다.
수협은행은 “저출산이 고착화되고 자녀 양육비가 부담이 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에게는 미래 성장의 종잣돈을 마련해 줄 수 있는 맞춤형 적금상품”이라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해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나아가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손희연 기자(kuns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B국민은행 "저녁 6시까지 은행일 보세요"
- 더 높아진 은행 신용대출 문턱, 카드론 늘었다
- 4대 금융그룹, 반기 순익 9조 첫 돌파…하반기 하방리스크 '긴장'
- 농협은행, 주택담보 및 전세대출 금리 0.3%p 인하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