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덤' 주는 커머스예능 '덤덤' 화제...초반 흥행몰이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인 강남이 출연해 가격 할인에 사은품 증정까지 협상하는 유튜브 예능 '덤덤'을 공개한 결과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방송인 강남과 선보인 신규 유튜브 예능 '덤덤'이 초반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 콘텐츠 본질의 재미를 강조하며, 단독 기획 상품을 이색 방식으로 소개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미디어 커머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인 강남이 출연해 가격 할인에 사은품 증정까지 협상하는 유튜브 예능 '덤덤'을 공개한 결과 일주일 만에 조회수 5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덤덤'은 구매한 상품 외에 더 얹어 주는 전통시장의 덤 문화를 콘셉트로 가격 할인과 사은품을 증정하는 커머스 예능이다. 가전, 생활용품 등 롯데홈쇼핑의 인기 상품을 체험하고 판매 혜택을 협상한 조건으로 롯데홈쇼핑 모바일앱 등에서 한정기간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홈쇼핑이 성장동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자체 콘텐츠를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지난달 21일 롯데홈쇼핑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에서 공개된 첫 방송에는 강남이 롯데홈쇼핑 본사를 방문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X1 옴니'를 체험했다. 강남이 관계자들과 가격 할인을 포함해 약 50만 원 상당의 '덤'을 성공적으로 협상했다. 오는 3일 방송에는 강남이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로봇청소기를 직접 판매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또한 3일부터 5일까지 롯데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앱을 통해 '덤' 특별판매 기획전을 연다. 첫 방송에서 협상한 조건으로 구매고객에게 이례적인 할인과 풍성한 사은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제습기, 명품 지갑, 골드바 등 경품도 증정한다. 4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덤덤' 특별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방송인 강남과 선보인 신규 유튜브 예능 '덤덤'이 초반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앞으로 콘텐츠 본질의 재미를 강조하며, 단독 기획 상품을 이색 방식으로 소개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미디어 커머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식업계, 키오스크 늘리고 협동로봇 도입...무인화 속도 낸다
- 美, 전기차 산업 육성 속도전…K배터리 소부장 빨아들인다
- 10조엔 투자 시장 활짝…韓 스타트업, 日 향한다
- '벤처 선구자' 고 이민화 회장 4주기 추모관 운영
- KB국민은행 '저녁 6시' 연장 운영점포 전국 확대
- 에듀플러스 뉴스레터, NIE 이어 초·중 대상 이산수학, 영어교육 콘텐츠 제공…매주 수·금 이메일
- [에듀플러스-에듀테크스쿨 발언대] “VR로 다양한 교육 체험·수학탐업대로 공부 동기유발 등”
- 제9회 SW사고력올림피아드 대상 '김리안·정유준·최시은' 수상…8회 이어 9회 연속 수상 16명, 성
- 555캐럿 거대 '블랙 다이아' 구매자, 1조원대 코인 사기꾼이었다
- 국내 최대 모빌리티 전시·포럼 'DIFA', 오는 10월 엑스코에서 개최